당신의 영향력은 생각보다 강하다 - 세상을 바꾸는 잠재된 힘
버네사 본스 지음, 문희경 옮김 / 세계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의 삶을 행복하게 만들 힘은 이 안에 있다고 주장한 그릿이라는 책의 저자가 강력추천한 책이라는 문구가 눈에 띄었다. ‘당신의 영향력은 생각보다 강하다라는 책의 제목처럼 보이지 않는 영향력에 관한 책이었다. <당신의 영향력은 생각보다 강하다> 라는 이 책은 남을 설득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해주는 책이었다. 생각보다 사람들은 자신이 가진 자신의 영향력을 간과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부탁을 하기 꺼려 한다고 한다.

 

실제로 우리가 남한테 부탁을 할 때, 돈을 지불 할테니 내 부탁을 들어줘 라고 행동한적이 있을 것이다. 나 또한 그런 적이 있다. 내가 왜 그런 행동을 한 이유는 상대방에게 미안하기도 하였지만, 특정한 댓가를 지불하면 상대방이 내 부탁을 더 잘 들어 줄 것이라는 생각을 갖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당신의 영향력은 생각보다 강하다> 라는 책에서는 이런 부탁이 자신만의 착각이라는 것이었다. 특정 대가를 주지 않고도 부탁을 할 수 있다는 것이었다. 즉 나의 영향력을 무시하지 말라는 것이었다.

 

특히 우리는 남에게 무언가를 부탁할 때 거절당 할 것 같은 가능성을 크게 상상하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심리적으로 애초에 공짜로 도와주려던 일도 비용을 두배로 제안하여 부탁을 한다고 한다. 실제로 사람들은 예상보다 기꺼이 상대방의 부탁을 들어주려고 한다는 것이었다. 이 책이 강조 하고 싶은 내용은 자신감을 가지라는 것인 것 같았다. 생각보다 사람들은 자리 좀 양보해 주세요와 같은 부탁에 쉽게 요청에 응하는 경향을 가졌다는 것이었다.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심리적인 부분을 나의 영향력은 생각보다 강하다라는 주제로 재미 있게 풀이 해놓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