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 (개정판 리커버 에디션) - 성공하는 작은 식당 소자본 배달시장의 모든 것
장배남TV.손승환 지음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하는 작은 식당 소자본 배달시장의 모든 것을 담았다는 <배달 장사의 진짜 부자들> 이란 책은 소자본 창업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한 책인 것 같았다. 코로나 19 시절부터 거의 모든 음식점들이 포장과 배달을 하였다. 베이커리 부터 카페 음료 까지 다양하게 배달로 쉽게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장점때문인지, 지금도 많은 상가들이 배민과 같은 어플을 통해서, 배달을 하고 있다.

 

이런 점에서 처음 배달식당을 운영할 때, 가장 고려해야 할점들이 목록별로 정리되어 좋았다. 가장 기초적인 부분인 배달 음식점 수익구조 계산방식이라든지 배달 아이템을 정리한다든지, 쉽게 접할 수 없는 부분인 마케팅에 관련된 부분등등 창업자라면 한번쯤 고민해볼만한 점들이 다양하게 담겨 있었다.

 

특히나 배달업체를 통하여 막상 시작하려고 하면, 배달업체의 수수료등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더군다나 요즘 배달료가 인상된다는 뉴스기사를 본터라 이런 점이 창업자에겐 고민 일 수도 있을 것이다. 이런 점에서 이 책은 쿠팡이츠, 배민 등등 기본수수료부터 몇 퍼센트 까지 수익을 떼가는지등등 아주 자세하게 나와 있어서 참고해 볼만한 것 같았다.

 

음식점에서 흔하게 일어나는 실수와 대처방법도 처음 창업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는 유용한 팁인 것 같아 재미있게 읽었던 것 같다. 배달 음식점이 점점 늘어나는 상황속에 무엇이든지 철저한 준비 없이 성공은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