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섭의 헬스 교실 - 보디빌더 경험에 해부학을 접목한
김명섭 지음 / 싸이프레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운동은 필수!’ 라는 말을 다들 들어 보았을 것이다. 남녀 노소를 가리지 않고,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많이 생각하는 것 같다. 최근 필라테스를 체험하러 학원에 다녀 온 적 이 있다. 수강생들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분이 계셨는데, 나이가 지긋하게 드신 할머니 한 분이 수업을 들으러 오셨다. 너무 열정적이셨고, 젊은 사람도 하기 힘든 동작들도 거뜬하게 해내시는 걸 보곤,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았다.

 

이런 운동을 가르쳐주는 학원을 꾸준히 다니면 좋으려만,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그것 조차 힘들때가 많다. 그래서 요즘 집에서 간단히 따라할 수 있는 요가 프로그램이나, 집 근처 헬스장을 다녀올 때가 많다.

 

이런 점에서 <김명섭의 헬스 교실>이란 책은 매우 유용한 책이었다. 운동을 할 때 두고 두고 꺼내보며 읽어 볼 것같다. 기초적인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사람들이 착각 할 수 있는 운동상식들과 운동을 할 때 주의할 점을 상세하게 나열해주어 실제로 운동을 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같았다. 책에선 적어도 일주일에 3회씩 1시간 이상 운동을 하는게 좋으며, 식단도 치팅데이 없이 본인 만의 루틴을 정하여 최소 3주에서 4주까지는 그 루틴을 꾸준히 지켜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가슴운동, 등운동, 어깨운동, 팔운동, 복근운동, 하체 운동 등 운동부위를 세부적으로 분류하여 본인이 필요한 운동을 골라서 더 자세히 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마음에 들었다. 또한 맨 뒷 부분에는 입문자용 운동루틴 4주 프로그램, 초보자용 운동 루틴 1주차 용 등등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가 되어있어, 혼자 루틴을 짜기 힘들다면 이 계획서를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