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ENGLISH CHECK LIST 3768 - 나의 영어회화 체크리스트
Mr. Sun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이 잉글리쉬 체크 리스트 3768> 이라는 책의 저자인 미스터 썬님은 ebs, ybm, kbs등등 다양한 곳에서 영어강의를 가르쳤던 분이다. 영어의 기초 어순을 잡아라, 굿모닝 팝스, 굿바이 그래머, 영어가 길어지는 단 한지 기술 등등 다양한 영어강의와 책을 발간 하셨던 분이라 그런지, 시중에 판매되는 영어 회화책과는 다른 느낌을 받았다.

 

학교영어 수업시간에 선생님과 배울 것 같은 내용들로 가득 차 있는 유익한 책이었다. 영어문장과 함께 관련된 그래머를 같이 배울 수 있어, 처음 영어를 학습하려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다.

 

또한 영어 수준이 중급인 학습자의 경우에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은 책이 었다. 첫장에는 상황과 관련된 문법의 설명이 되어있었다. 내가 누구인지 현재시제로 말할땐, be동사와 일반동사로 표현하며, 내가 누구였는지 과거인 상태로 말하고 싶을때는 어떤 문법을 사용해야 하는지 글과 그림으로 쉽게 표현되어 있었다.

 

자녀에게 영어 문법을 가르치고 싶거나, 혼자 영어 학습을 할 때 이 책을 보조로 이용하면 더욱 도움이 될 것 같은 책이었다. 문법강의를 들으면서 이 책을 보조로 활용하면 영어 문법에 대한 이해가 더 높아질 것 같은 책이었다.

 

회화를 잘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문장들을 암기해야 한다고 한다. 이런 점에서 이 책은 상황에 맞는 다양한 문장들이 준비되어 있어 매우 좋았던 것 같다. ‘나는 그렇게 해도 상관없어와 같은 한글 해석만 보고, 영어로 바로 말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는 코너가 영어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좋은 코너였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