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퇴족 김 대리는 알고 나만 모르는 HTML5 + CSS3
김태광 지음 / 책밥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터넷으로 강의, 쇼핑, 예약등등 다양한 일상의 일을 할 수 있는 시대가 왔다. 그래서 인지 요즘 인터넷으로 자신이 만든 물건을 홍보하거나, 판매를 할 때 직접 사이트를 만들어 운영하는 경우가 적지 않게 많다. 멋지게 만들어진 사이트를 보면서 나도 한번 만들어 보고 싶다고 생각한 적이 있었다. 하나의 웹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코드가 들어있는 것을 보고 나 같은 초보자도 할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었다.

 

<칼퇴족 김대리는 알고 나만 모르는 HTML5+CSS3>라는 책은 웹 페이지 디자인을 직접 디자인 하고 싶어 하는 독자들을 위한 책이라 설명이 아주 자세하였다. 이 책의 저자는 학생들에게 디자인을 가르치는 분이라서 그런지, 처음 HTML,CSS를 시작하는 초보자들도 따라할 수 있을 만큼 자세한 설명이 인상 깊은 책이었다.

 

간단한 웹페이지도 이렇게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대학교시절 교양시간에 배운 내용들이 나와 반갑기도 했지만, 역시나 쉽지 않다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하게 되었다.

회사에서 사용하는 엑셀을 초등학교때 처음 배운기억이 난다. 왠지 먼 미래에는 엑셀이 아니라 웹페이지 만들기가 당연하듯 사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공부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다.

실무에 사용하는 예제들도 많으니, 웹디자인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은 한번쯤 소장해보고 필요할 때 마다 찾아보면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