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유치원에서 배우는 해외주식 기초수업 - 해외주식 투자의 기본과 개별종목 및 ETF 실전투자 전략까지 해외주식 투자의 A to Z
주식유치원(김석민) 지음 / 책밥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은 마찬가지로 하락과 상승을 반복한다. 이런 장기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면 애플과 같은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면, 적은 금액으로 장기적으로 큰 수익을 얻을수 있다. <해외주식 기초수업>은 처음 시작하는 초보주식투자자에게 좋은 정보를 주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다. 또한 초보자도 이해하기 쉽게 쓰여진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다.

 

워렌버핏이 중요하게 생각한 자신만이 지켜야 할 기본원칙을 어떻게 가져야 할지, 국내주식과 해외주식이 어떤 점이 다른지 알 수 있었던 유용한 책인 것 같다.

 

처음 주식을 시작 할 땐 내가 평소 관심 산업분석을 통해 주식을 구매해 보라 조언하였다. 나 역시 일상생활에 관심있던 상품의 회사를 구매했던 기억이 나 공감이 가는 대목이었다. 또한 실제 주식을 사고팔 때 고려해야 할 문제들을 설명해주는데, 매수 및 매도 타이밍을 어떻게 잡을 것인지 현재 주가가 비싼지 싼지 등등 실제 투자를 할 때 알아두면 좋을 팁을 알려주었다.

 

ETF란 무엇이길래 워런버핏이 사망 후 아내에게 재산의 90%를 그곳에 투자하라고 하였는지, ETF란 무엇이고,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지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어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었다.

 

결국 기업의 가치에 대한 자신만의 기준이 존재 해야 해당기업의 가격이 저렴한지 비싼지 판단할 수 있다고 한다. 기술적으로 PER, PBR을 통해 매매 타이밍을 잡을 수 있는 방법도 소개가 되어 있으니, 주식 초보자라면 꼭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