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변의 마케팅
간다 마사노리 지음, 이수미 옮김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아침마다 마시는 단백질 음료가 있다. 셀렉스 라는 제품인데, 처음에는 하이뮨이라는 단백질 음료를 마셨다. 매일매일 마시는 제품이라 가격도 만만치 않게 지출 되었다.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 라도 꼭 챙겨먹는다.

 

지금 마시는 그 단백질 제품은 처음 기간 한정 이벤트가로 전에 먹었던 단백질 제품보다 저렴하게 구매하게 되었다. 마시다 보니 단백질 함량도 비슷하고, 제품 안에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셀렉스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고 하니 어차피 계속 마시는거 12조라 생각하여 셀렉스 제품으로 갈아타게 되었다.

 

이렇게 일상 속 평소에 물건을 구매 할 때, <불변의 마케팅>이라는 책 속에 강조하는 무조건 성공하는 마케팅 기법들이 사용되어 있었다. 구매할 땐 알아차리지 못했지만 <불변의 마케팅> 이라는 책을 읽어보니 나도 당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나 공감이 가는 방법이 있었는데, 사람은 이득을 얻기 보다 손해보는 것을 싫어한다는 점을 이용한 기법이었다. 예를 들어 매일 사용하는 주름 크림이 50% 반값 할인을 한다고 가정하면, 지금 당장 꼭 필요하진 않아도 나중에 제값을 주고 사면 손해본다는 생각이 들어 구매하게 만든다는 것이었다.

 

내가 구매하는 그 단백질 제품도 이런 이유에서 구매하게 되었는데, 기존에 마시던 타제품보다 할인도 많이 하고 제품의 차이가 크게 느껴지지 않아 현제품으로 갈아타게 된것이었다.

 

감정에 호소하라, 정확한 숫자를 넣어라, 사람은 생각보다 단순하게 행동한다 등등 다양한 마케팅 방법들이 소개되어있으니, 창업을 준비하거나 홍보에 대해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라면 도움이 될 내용이 많아 꼭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