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1%는 빨리 걷는 사람과 일하지 않는다
장샤오헝 지음, 하은지 옮김 / 토마토출판사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부분 학업이나 직장에서 다른 사람보다 빨리 앞서 가고 싶거나, 급한 성격 때문에 손해를 본적이 있을 것이다. 나 또한 대학교 시절 다른 친구들보다 앞서가고 싶어 하는 마음 때문에 친구들과의 추억보단 매일 매일 스팩 쌓기에 연연했던 과거를 상상했다.

 

그 결과 어땠을까. 목적없이 남들보다 빨리 좋은 직장에 취업해야 된다라는 강박 때문에 내가 관심있는 다른 분야가 있었지만, 그것을 도전 할 수 있는 기회를 날려버린 적이 있다. <상위1%는 빨리 걷는 사람과 일하지 않는다> 책 저자의 말처럼 자신의 인생에서 호두와 같은 큰일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아는 사람은 자신의 그릇에 호두를 우선순위로 두고 담을줄 아는 사람이라는 것이다. 만약 호두 이외의 쌀이나 물과 같은 사소한 일들에만 집중하면 정작 중요한 호두는 들어갈 자리가 없다라는 것이였다.

 

나 또한 빨리취업해야 된다라는 생각 때문에 정작 제일 중요한 호두를 놓치고 있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자신에게 꼭 맞는 길을 한 번에 찾지 못해도 조급해 하지말고, 나의 관심사가 무엇인지부터 찾아보라는 조언이 기억에 남았다. 왜냐하면 보통 관심이 있는 곳에 나의 장점과 특기가 존재하기 때문이라는 것이었다.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기만 한다면 더 많은 기회가 오며, 작은 일들이 쌓여 나의 능력이 되니 보잘 것 없는 작은 일이라도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인생의 깨달음을 주는 좋은 책 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