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하루는 오늘도 빛난다 - 어제보다 찬란한 오늘을 만드는 6가지 복리 성장법
행복 부자 샤이니(김재영) 지음 / 카시오페아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긍정과 절박함은 때론 게으른 사람도 부지런한 사람으로 바꿀 수 있다 라고 생각한다. <나의 하루는 오늘도 빛난다>라는 책은 어릴적 가난한 환경에서부터 극복하여 지금의 큰 성공을 거둔 한 사람의 에세이 이다. 이렇게 큰 성공을 거둔 사람들의 에세이를 읽어보면, 그 과정이 드라마 같다 라는 생각이 든다. 샤이니라는 강사를 처음 들어 보았지만, <나의 하루는 오늘도 빛난다>라는 책을 통해 굉장히 대단한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누구나 행동은 할 수 있지만, 무언가를 꾸준히 할 수 있는 끈기는 누구나 할 수 없다라는 생각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주변의 환경이 어렵더라도, 자신의 꿈을 놓지 않고 쉼 없이 노력을 하였기 때문에 이 같은 큰 부를 얻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들었다. 무엇이든 자신의 인생을 위해서, 배움에 돈을 아끼지 말고 써야겠다 라는 생각도 들면서 <나의 하루는 오늘도 빛난다>의 저자처럼 돈을 벌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하며 그 기회를 얻는 것도 결국 꾸준한 노력에 의하여 이루어진다 라는 깨달음을 주는 책이였다.

 

이 책의 저자는 지금도 뭔가 할지 말지 결정해야 할 때 보통 하는 쪽을 선택해라 라는 조언이 기억에 남는다. 일단 무엇인가 행동하면 그것이 성공 여부와 관계없이 배움데이터로 남기 때문에 한다 프로젝트를 꼭 실행해보라고 조언하였다. 인생에서 큰 성공과 부를 얻기 위해서는 노력없이 이루어지는 건 없는 것 같다. 또한 하나의 길을 잘 결정하여, 그 길을 파다 보면 현재는 아닐지언정 미래에는 큰 부가 따라오니, 미래를 위해서라도 부지런하고 열심히 살아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