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누구나 할 수 있는 NFT 아트테크 - 미술과 재테크를 몰라도
강희정 지음 / 아라크네 / 2023년 3월
평점 :
미술과 재테크를 몰라도 누구나 할 수 있다 라는 책 제목이 눈에 띄였다. 요새 화두인 NFT에 관한 내용이었다. NFT로 수억원을 벌어 들였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다. 그래서인지 너도 나도 NFT를 제작하는 사업에 뛰어드는 것 같다.
실제로 삼성,LG에서는 NFT를 발행하였다는 사실을 예전에 읽었던 책에서 본적이있다. 하지만 NFT라는게 도대체 무엇인지, 어떻게 만들어지는 건지, 도대체 왜 이게 만들어진 건지 NFT에 대한 지식은 무지하였다. 이 책을 읽고 나니 NFT를 발행하면 어떤 장점들이 있는지, NFT의 뿌리라고 할 수 있는 블록체인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 볼 수 있었던 유익한 책 이었던 것 같다.
블록체인은 생각보다 이미 많은 실생활에서 활용하고 있는 것 같았다. 최근에 지역화폐의 활성화 방안을 찾아 보면서, 공기관에서도 블록체인을 이용한 사례를 잠깐 본 적이 있었다. 블록체인 이란 탈 중앙화라고 해서 여러 컴퓨터에 데이터를 분산 저장하여, 해킹의 위험과 조작가능성을 없애 전에 사용하던 방식의 단점을 극복하는 방법이다. 그 기사를 보면서 이해가 잘 가지는 않지만, 블록체인이란 기술이 점점 실생활에 녹아드는 구나 라는 생각을 한 적이 있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NFT아트테크>라는 책을 통해, 블록체인을 활용하면 어떤 장점이 있는지, 금융에는 어떤식으로 활용가능한지, 누구나 이해하기 쉽고 단순하게 풀이하여 쓰여 있었다.
또한 NFT를 만들고 싶은 사람들에겐, NFT의 A부터 Z까지 알려주는 실용성 있는 책이라 생각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