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할 수 있는 NFT 아트테크 - 미술과 재테크를 몰라도
강희정 지음 / 아라크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술과 재테크를 몰라도 누구나 할 수 있다 라는 책 제목이 눈에 띄였다. 요새 화두인 NFT에 관한 내용이었다. NFT로 수억원을 벌어 들였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다. 그래서인지 너도 나도 NFT를 제작하는 사업에 뛰어드는 것 같다.

 

실제로 삼성,LG에서는 NFT를 발행하였다는 사실을 예전에 읽었던 책에서 본적이있다. 하지만 NFT라는게 도대체 무엇인지, 어떻게 만들어지는 건지, 도대체 왜 이게 만들어진 건지 NFT에 대한 지식은 무지하였다. 이 책을 읽고 나니 NFT를 발행하면 어떤 장점들이 있는지, NFT의 뿌리라고 할 수 있는 블록체인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 볼 수 있었던 유익한 책 이었던 것 같다.

 

블록체인은 생각보다 이미 많은 실생활에서 활용하고 있는 것 같았다. 최근에 지역화폐의 활성화 방안을 찾아 보면서, 공기관에서도 블록체인을 이용한 사례를 잠깐 본 적이 있었다. 블록체인 이란 탈 중앙화라고 해서 여러 컴퓨터에 데이터를 분산 저장하여, 해킹의 위험과 조작가능성을 없애 전에 사용하던 방식의 단점을 극복하는 방법이다. 그 기사를 보면서 이해가 잘 가지는 않지만, 블록체인이란 기술이 점점 실생활에 녹아드는 구나 라는 생각을 한 적이 있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NFT아트테크>라는 책을 통해, 블록체인을 활용하면 어떤 장점이 있는지, 금융에는 어떤식으로 활용가능한지, 누구나 이해하기 쉽고 단순하게 풀이하여 쓰여 있었다.

또한 NFT를 만들고 싶은 사람들에겐, NFTA부터 Z까지 알려주는 실용성 있는 책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