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칭 - 평범을 비범으로 바꿔준 단 한번의 계기
한성곤 외 지음 / 마인드셋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위칭>이란 이 책은 평범한 직장인이었던 다양한 사람들의 창업성공기를 다룬 에세이 같은 책이다. 창업이라 하면 매우 거창한 것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나 또한 그랬다. 하지만 <스위칭>이란 이 책은 창업은 생각보다 큰 금액이 아닌 무자본으로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분야가 많다는 사실을 일깨워 주는 책인 것 같았다.

 

무자본 창업을 도전하여 큰 수익을 낸 사람들의 경험을 엮어, 직장을 다니는 사람들에게 경제적 자유를 선물해 줄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주는 유용한 책인 것 같다. 8명의 저자는 큰 수익을 낼 수 있었던 공통적인 특징이 있었다. 바로 블로그 SNS를 활용한 것이였다.

 

지식창업을 하여 경제적 자유를 이룬것이었다. 나 역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이렇게 큰 수익을 낼 수 있는지는 처음 알았던 것 같다.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등 다양한 SNS를 활용하여 마케팅을 한 성공 사례들이 많았던 것 같다. 블로그로 어떻게 하면 큰 수익을 낼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에겐 유용한 책인 것 같으니 한번 읽어 보면 좋을 것 같았다.

 

블로그를 운영할때도 한가지 카테고리를 정하여 운영하라고 한다. 예를 들어 의약품, 화장품, 음식등 다양한 카테고리 중 하나만을 집중하여 운영하라고 조언한다. 이왕이면 본인이 더 좋아하고, 관심있는 분야이면 더 좋다라고 한다.

 

다른 사람들에게 큰 노동없이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수익도 얻을 수 있고, 시대가 많이 변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새로운 직업도 생겨나는 것 같아 신기하면서도, 뒤처지지 않게 나도 많이 배워야 겠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된 계기가 된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