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 엣지, 한 끗의 차이를 만드는 내 안의 힘
로라 후앙 지음, 이윤진 옮김 / 세계사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은 자신만의 장점이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아님 자신의 단점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보통 사람들은 자신의 장점은 내버려 두고, 그저 그런점을 고치려 고분분투한다. 사람은 장단점이 공존하는 삐죽삐죽한 별 같다고 생각한다. 자신의 장점은 튀어 나와있고 단점은 쿡 들여져 있다. 나 또한 좋아하는일, 잘하고 싶은 일 보다 형식적인 타인에 시선에 맞혀 나의 그저그런 부분을 장점으로 만들어 동그라미가 되고 싶었던 것은 아닐지 곰곰이 생각해 본다.


엣지 라는 책 제목에서도 느껴지듯이 자신은 자신만의 독특한 모서리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또한 본인은 여태 다른 사람들과는 다르지 않은 평범한사람이라 생각했을지언정, 자신의 독특한 장점은 존재한다는 것이다.

큰 성공을 이룬 사람들은 모든 일을 잘하면서 보통 수준의 성과를 추구하기보다 몇가지 탁월한 일에 집중하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탁월한 성공을 거두려면 인생의 제한된 시간을 어디에 투자해야 할까. 바로 적성이 무엇인지 파악해야 한다는 것이였다. 다른 사람의 적성에는 맞지만 본인 적성에는 맞지 않는 게임을 한다면 당연히 질 수 밖에 없다 라는 표현이 굉장이 마음에 와닿았다.


성공을 하기 위해서, 무언가를 끈기 있게 성취하기 위해서 필요한 조건들이 필요하다. 노력이다. 하지만 다른 자기계발서와 다르게 현실적으로 다가 왔던 부분도 이 부분이다. 노력을 꾸준히 하면 원하는 일을 성취 할 수 있을까에 관한 이야기다. 노력도 중요하지만 각자의 환경이 중요하다는 것이였다. 자신의 둘러싼 환경에 따라 좋은 기회도 노력으로 효과를 발휘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것이였다. 좌절할 수는 없다. 그래서 자기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 보아야 자신이 가지고 있는 기술과 재능이 더 뚜렷하게 보일 수 있다 라고 한다. 자신을 둘러싼 독특한 환경을 인정하고 받아들여 보자는 것이였다.


회사가 날 책임져주지 않는다 라는 문장처럼 결국 자신이 그 회사가 되어야 한다경영자가 되어야 하고

 자신을 마케팅해야 한다자신의 모서리가 무엇인지어떻게 하면 더 성공한 삶을 살 수 있을지 고민이 있다면 이 책을 꼭 한번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