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사람은 단순하게 생각합니다 - 복잡한 주식을 이기는 단순한 투자 책
한주주(한아름) 지음 / 헤리티지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적 자유를 위해 주식투자나 부동산에 투자를 하는 젊은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구 할수 있어, 용돈으로 모은 소액으로 주식에 투자하는 학생들도 많아 졌다. 처음 시작하는 주린이의 경우, 상승장과 하락장에서 롤러코스터를 탄 것 마냥 마음이 요동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나 또한 그랬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주린이 뿐만 아니라 전문가들도 당연히 겪는 마음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하지만 전문가와 주린이의 차이점이라면 불확실성인 주식시장을 대하는 마음가짐이라는 차이라는 점이 였다.


반드시 피해야 할 주식 폭망 과정을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나열되어 있어 초보자가 겪을 만한 경험들을 공감하면서 쉽게 술술 읽어 졌던 것 같다. 결국 3000천만원으로 3억을 벌었다던, 그 투자전문가도 시장을 예측하지 못한다는 것이였다. 그래서 자신의 투자 성향을 잘 알고 그에 맞는 방식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였다. 주변에 있는 지인은 부동산 갭투자로 2억을 벌었다라고 한들, 그렇게 큰 금액을 감수 할 만한 멘탈이 아니라면 투자를 하지 말라 라는 말라 라는 말이 인상깊었다. 아무리 큰 수익을 낸다한들 부동산 금액이 하락할 그 압박감을 받아들이지 못한다면 투자를 하지 않아도 된다라는 말이 기억에 남았다. 결국 본인에게 맞는 투자성향을 잘 알아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또 강조하였다. 좋은투자는 지루하다 라는 명언처럼 폭락장과 하락장으로 마음이 뒤숭숭한 사람들에게 꼭 한번 읽어 보면 좋을 것 같다 라는 생각이 든 좋은 책이 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