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개발 말고, 자기창업 - 경험과 지식으로 평생 성공하기 위한 시작
조빛나 지음 / 새빛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나눔으로써 돈이 되는 세상에 살고 있다.

블로그나 유투브로 본인의 콘텐츠를 만들어 월급 이외의 수입을 내면서 살고 있는 사람들도 점점 많아 지고 있는 것 같다. 이런 점에서 이 책은 자신을 어떻게 하면 콘텐츠화 하여 수익을 낼 수 있을지 아주 기초적인 브랜딩 시작부터 알려주는 길잡이 같은 책인 것 같았다


현재 무슨 일을 하든지 나를 위한 경험과 지식으로 만들어 내야 직장에 얽매여있지 않고도 스스로 독립하여 돈을 벌수 있다 라고 한다. 아인슈타인처럼 직장은 지루한 업무로 가득한 곳이 아닌 배울 것으로 넘친다 라고 이 책에서 이야기 한 것처럼 사람은 어떻게 생각하냐에 따라 달라 질수 있다라고 또 한번 깨닫게 되었다.


세상에 도움이 안되는 경험은 없는 것 같다. 단순한 택배 상하차 아르바이트나 편의점, 카페에서 일하는것도 마찬가지라는 생각이 들었다. 돈만 받으면 되지 라는 안일한 생각보다는 이 일을 통해 스스로 본인이 부족한 점이나 반대로 이런점을 내가 좋아했었나 하는 생각도 가지게 되는 것 같다

직장도 마찬가지 이다세계적인 물리학자인 아인슈타인도 직장생활을 통해 배울점이 많다 라고 생각한 것 처럼 생각의 관점이 회사가 아닌 나의 성장에 포커스를 맞추면 급여의 승진이 아닌 결국에는 아인슈타인과 같은 위대한 업적을 남기는 사람이 되지 않을까.


[이 글은 초대권(도서)을 제공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