되는 사람 - 안 될 놈의 굴레를 깨트릴 인생 설계도
도널드 밀러 지음, 김은영 옮김 / 윌북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은 여러 가지 선택의 길이 있다. 누군가는 도전을 하는 길로 가는가 하면 누군가는 안전한 길로 가는 사람이 있다. 하지만 다들 그렇듯 이 방향이 맞는지, 내가 선택했지만 막상 그길로 가다보면 불안한 마음은 누구든지 생길 수 있다


인생은 무한하지 않다

그래서 매일 매일 불안한 마음을 떨쳐버리고 오늘에 집중하여 오늘에 최선을 다하라고 말한다. 이 책은 이런면에서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좋은 방법을 알려준다. 하고 싶은 일을 도전하여 살고 싶지만 현실에 마주하여 그렇지 못한 삶을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한번쯤 읽어 보면 도움이 많이 되는 책일 것 같다. 또한 평범한 인생을 살고 있는 사람 모두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며, 20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에게도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 같다.

 

이 책은 인생을 하나의 작품으로 표현했다. 나를 주인공으로 묘사하여 어떻게 삶을 살아야 영화를 보는 관객들이 흥미로워하고 재미있어 하는지 인생을 작품에 비유하여 표현 했다는 점이 굉장히 색다르고 인상깊었다.

나의 이야기 즉 주인공의 이야기를 특별하게 만들어 주기 위해서는 대체 무엇을 이루고자 하는지, 무엇이 자신을 행복하게 할지 구체적으로 정해야 한다.

 

다른 자기계발서와는 다르게 굉장히 구체적인 방법이 설명되어 있었다. 무언가 꿈을 꾸고 있다면, 이 책에 나와 있는 방법대로 하루하루를 실행해 나가면 분명히 무언가 이뤄낼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만큼 현실적이면서도 미래를 설계하는 방법이 인상깊은 책인 것 같다.

 

[이 글은 초대권(도서)을 제공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