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원 일기장 개나리문고 8
조경희.심윤정 지음 / 봄마중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초등학교에 들어가면 그림일기부터 시작하여 그냥 일기를 쓰고 검사도 맡으며 하루를 기록한다. 아이에게도 글쓰기 연습 겸 매일 일기를 쓰게하는데 결론은 ‘~하고 싶다’, ‘~먹고 싶다’ 등 원하는 걸 적으며 마무리 한다.


그런데, 비록 일주일 뿐이지만 적은 그대로 이루어지는 일기장이 있다면 어떨까? 먹고 싶은 음식을 적으면 다 만들어지고, 부모님의 잔소리도 듣지 않을 수 있고, 마음에 드는 이성 친구와 연애도 할 수 있다면 어떨까?


주인공 건우는 ‘소원 일기장’을 얻게 된 후 자신이 원하는 엄마의 모습을 적고, 좋아하는 친구와 손잡고 집에 오는 일을 적었다. 실제로 이루어져 처음에는 기뻤지만 곧 ‘김빠진 콜라’의 느낌을 받는다.


노력없이 이뤄진 일에 감흥을 받긴 어렵다. 원하는 일이 있다면 스스로 노력을 해보자. 내가 할 수 있는 만큼 최선의 에너지를 쏟아 그것을 이뤄낸다면 그것만큼 보람찬 일은 없을 것이다.


#도서협찬 #서평단 #서평이벤트 #소원일기장 #봄마중 #개나리문고 #일기장 #책스타그램 #독서스타그램 #독서 #독서기록 #책추천 #책소개 #신간소개 #북스타그램 #독서기록 #책리뷰 #기록스타그램 #라온헤윰_서평 #북큐레이터_라온헤윰 #그림책큐레이터_라온헤윰

반반 치킨처럼 인생도 반반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행복 반, 불행 반. - P30

어떤 일이 있더라도 나는 너의 편이야. - P101

하지만 그렇게 연극 각본처럼 정해진 대로 하루하루가 펼쳐진다는 건, 김빠진 콜라를 마시는 것 같다. - P10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