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을 만나서 마음별 그림책 23
코비 야마다 지음, 나탈리 러셀 그림, 김여진 옮김 / 나는별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

오늘 소개해 드릴 그림책은 코비 야마다 글, 나탈리 러셀 그림, 김여진선생님 옮김, 나는별 출판사의

<선생님을 만나서> 입니다~!

꼭 읽고 싶었던 그림책인데 좋은 기회를 통해 읽게 되어 참 기쁩니다 ^^


벌써 곧 5월이 다가오고 있네요~!!

5월은 가정의 달인데요.

5월 5일 어린이날을 시작하여 5월 8일 어버이날,

5월 15일 스승의날까지 있습니다.

여러분들 마음속에 진심으로 아껴주시고 배려해주셨던

 기억에 남는 선생님 계시나요? ^^


저는 중학교 때 저의 두 번째 엄마처럼 항상

제 이름을 따뜻하게 불러주셨던 담임선생님,

고등학교 때 열정적으로 국사를 가르쳐 주시고 

진심으로 학생들을 생각해주셨던 담임선생님이 기억에 남습니다 ^^

이 그림책을 만나 제가 만났던 선생님에 대한 추억을 떠올릴 수 있고

누군가에게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은지에 대해서도 생각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이 책의 앞표지입니다~!!

선생님으로 보이는 곰과 학생으로 보이는 곰이 

나란히 같이 서 있는 모습이 보이네요 ^^

어떤 선생님을 만나는 이야기인지 살펴보겠습니다 ^^


 

저는 학창시절에 정말 신기했던 친구가

"난 공부가 재밌어. 뭔가를 새롭게 배운다는 점에서 공부가 즐거워" 라고 

했던 친구입니다.

사실 저는 학창시절에 즐거워서 공부를 했던게 아니고

무작정 목표를 이루기 위해 억지로 힘들게 짜내면서 공부를 해 왔습니다.

제가 학창시절에 만났던 선생님들도 좋으셨지만

교과서에서 나오는 지식을 넘어서 세상을 살아가는 이치에 대해 알려주시는

선생님을 만났다면

그림책 속의 주인공처럼 무언가 배우는 것이 즐겁다는 걸 

일찍 깨닫게 될 수 있었을까요?

 

이 그림책에서 나오는 학생이 묘사하는 선생님의 모습들이 참 멋집니다~!

그리고 그림책 속 선생님의 모습을 배우고 싶다는 생각을 들게 해 줍니다.

 

단순히 교과서에 나오는 지식, 개념만을 가르치기보다는

세상을 살아가면서 필요한 용기, 도전, 가치, 배려, 끈기, 책임 등을

자연스럽게 알아갈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선생님을 만날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그림책 속 정말 멋진 선생님을 만난 주인공은 조금씩 조금씩 성장하며 

세상을 알아갑니다~!


따뜻한 색감으로 그려진 학생 곰과 선생님 곰의 모습,

간결하지만 깊은 울림을 주는 문장들이 이 그림책을 반짝 반짝 빛나게 해 줍니다.

 

어린 아이들도 말을 하지 않고, 어떤 직접적인 표현을 하지 않아도

이 선생님이 나를 진정으로 아껴주는지, 아닌지를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자연스럽게 느낀다고 합니다.

아이들의 시선에서 어떤 교사의 모습으로 보이고 싶은지,

여러 번 머릿속으로 그려보게 됩니다.

 

아이들이 실수를 했을 때, 다른 친구에게 피해되는 행동을 했을 때,

왜 그렇게 하면 안되는지 길게 구구절절 설명해 주는 것이 아니라

평소에 교사로서 학생들을 대할 때 직접 행동으로 보여주며 어떻게 생활해야하는지,

아이들이 스스로 알아가고 배워나가고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이 그림책 장면들을 만나면서

제가 어렸을 때 이상적으로 생각했던 교사의 모습,

이 그림책에서 나오는 따뜻하게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교사의 모습,

대학시절 되고 싶었던 교사의 모습들을 떠올리며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 것인지

고민하고 또 고민하며 마음을 다지게 해 주는 시간을 만들어 준 그림책에 감사하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5월 15일 스승의 날 전후로 아이들과 그림책 <선생님을 만나서>를 같이 읽으며

지금까지 만났던 좋았던 선생님의 모습을 같이 얘기 나눠보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만나왔던 선생님들을 떠올리며 추억 여행을 떠나고 싶으신 분들,

학교 현장에서 아이들과의 관계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 것인지 

고민하고 계시는 교사분들,

참 교사의 모습을 그림책으로 만나보고 싶으신 분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선생님과 관련된 따뜻한 그림책을 자녀에게 읽어주고

싶으신 부모님들, 모두에게 적극 추천하는 그림책입니다~!!


*서평단에 당첨되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가지고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