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안경점 - 2022 읽어주기 좋은 책 선정도서 신나는 새싹 165
조시온 지음, 이소영 그림 / 씨드북(주)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으로 보는 안경인 <마음안경점>을 읽게 되었습니다.

표지에서 둥근 빨간색 안경테가 가운데에 있는 모습을 보았는데 제목과 표지를 보면서 어떤 마음을 따뜻하게 해 주는 이야기가 전게될까 기대하면서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이 한 명, 한 명 다 다르게 생겼듯이 안경테도 모두 각각 다른 모양, 다른 색깔로 고르게 될 것입니다. 또한 사람들마다 가지고 있는 콤플렉스도 다양할 것입니다.

이 책에 나오는 여자 주인공 미나는 입술이 조금 삐뚤어진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친구들에게 입술을 보이지 않으려고 책으로 가려도 보고, 거울속에 있는 모습을 보기 싫어 입술 부분이 흐릿하게 보였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체육시간에 친구의 실수로 안경테가 부러져 보리고 주인공은 마음 안경점이라는 가게에 안경테를 고치려고 들어가게 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안경점과는 뭔가 다른 분위기의 마음안경점, 미나는 그 안경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안경사와 대화를 나누며 조금씩 미나의 상처에 치유를 하게 됩니다. 

미나의 입술에만 초점을 맞춰서 바라보게 했던 예전 안경에서 벗어나, 미나의 아름다운 얼굴 전체의 모습을 바라볼 수 있게 하는 '그대로 안경'을 안경사가 선물해 주게 되었습니다.

미나는 자심감을 갖고 자신을 사랑하며 삶을 살아가게 될까요?


이 책을 보면서 나 자신을 나 스스로가 어떻게 바라보는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나의 부족한 점, 고치면 좋겠는 점만을 생각하며 '나는 왜 이것밖에 안돼?', '내 눈은 왜 짝짝이인거야?', '키는 왜 이렇게 작아?'라고 나 자신을 소중하게 여기지 않지 않았나 되돌아보게 되었습니다. 

나 자신을 소중하게 여기고 나를 예뻐해 주는 나만의 마음 안경을 가지고 앞으로 좀 더 나와 함께 아름다운 추억, 행복한 추억을 많이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신감을 갖고 싶은 아이부터 나를 좀 더 사랑해주고 싶은 어른들까지 모두 읽기 좋은 책,

<마음안경점>을 적극 추천합니다 ^^

<좋아서하는 그림책 연구회 서평단으로 씨드북 출판사의 책을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