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후의 일구
시마다 소지 지음, 현정수 옮김 / 블루엘리펀트 / 2012년 8월
평점 :
품절


 

어머니의 자살시도 이유를 알아봐달라고 온 한 청년.
이야기를 들은 미타라이는 너무 늦었다며 자기가 해결할수 없을 거라고 말하며 청년의 어머니를 찾아간다.
청년의 어머니는 전남편의 연대보증을 서줬다가 도토쿠론 이라는 대부업체의 빚 독촉에 시달려 자살을 시도했던 것이었다. 이 회사는 상장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서류조작으로 서민들의 등골을 뽑아먹는 아주 악덕회사였다. 피해자들이 소송을 걸어도 판사들은 서류가 완벽하다는 이유로 항상 도토쿠론의 손을 들어줬고 어쩔수 없이 자살이라는 마지막 선택을 하는 피해자들이 속출했다. 청년의 어머니도 그런 사람중 한 사람이었다.
그렇게 승승장구하던 도토쿠론 건물 옥상에서 의문의 화재사건이 일어나고 옥상의 창고에 숨겨놨던 도토쿠론의 조작서류들이 모두 불타없어지게 된다. 회사의 실상이 그렇다 보니 방화를 의심했지만 방화의 흔적은 찾아볼수가 없고 그냥 우연한 사고로 사건은 마무리 지어지는데....하지만 그 안에는 야구에 자신의 모든 것을 걸었던 한남자가 있었다.

 

오랜만에 읽은 시마다 소지의 작품 <최후의 일구>

그동안 읽은 작품중에서 나를 실망시킨 작품이 없었는데 이번에도 역시나 재미 있다.

초반부분을 읽을때는 이거 야구소재 소설인데 왜 야구 이야기는 눈꼽만큼도 나오지 않는지 의문이 들었었다. 그런 의문은 2장을 읽을때부터는 사라졌다. 그런데 어찌 2장은 1인칭시점으로 주구장창 한 무명투수의 야구인생 이야기만 나온다. 그러면서 드는 의문, 이거 미스터리는 언제 나오지? 1장에서 일어난 사건은 언제 해결해주는건지 머리속에 물음표가 생겼지만 다음 페이지로 넘어갈수록 그런건 저~ 멀리 날아가고 무명투수 다케타니의 야구인생 이야기에 푹 빠져버렸다.  프로야구선수가 되기 위해 오로지 야구 하나만을 바라보고 노력하던 다케타니. 그의 성공에 기뻐하고 좌절에 슬퍼하고 어느새 미스터리는 잊어버리고 다케타니를 응원하고 있는 내가 있었다. 다케타니의 1인칭 시점으로 이야기가 진행되었기 때문에 더 깊게 이야기속으로 몰입할수 있었다. 

미스터리 요소는 조금 약했지만 그런점이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재미난 이야기였다. 오히려 미스터리 요소가 강했다면 이 책의 재미가 조금 반감되지 않았을까 생각된다. 

 

역시 시마다 소지.....아직 읽지 못한 그의 작품들도 어서 읽어봐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