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쏙! 우리 역사 : 고조선~고려 - 서울대학교 역사교육과 선생님들이 들려주는 우리 역사 이야기 한눈에 쏙! 우리 역사
서울대 뿌리깊은 역사나무 지음 / 드림피그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학교 다닐 때 제일 싫어했던 과목이 국사예요...

재미도 없고, 잘 기억이 안 돼서, 억지로 암기하는게

고역이었거든요...

아이들도 날 닮아서 국사를 싫어하면 어쩌나,

어떻게 하면 국사를 잘 할 수 있을까

고민이 되어, 평소에, 국사 관련 책들은

더 눈여겨 보게 되더라고요...

<한눈에 쏙! 우리 역사 <고조선~고려>>는

<뿌리깊은 역사나무>라고 하는 서울대 역사교육과 교수와

대학원생들이 만든 책이에요..

책 소개글에, 아이들이 올바른 역사관을 가질 수 있도록

중심잡힌 시각에서 풍부한 사료를 바탕으로 서술했다는 말이

마음에 들어서 이 책을 선택하게 됐어요...

책을 읽어보니, 정말 한눈에 쏙..일목요연하게,

역사적 사항들이 눈에 잘 들어오고, 재미있고, 기억도 잘되네요..

책을 보며, 내가 어릴 때도 이런 책이 있었더라면, 나도

국사를 잘했을텐데...하는 아쉬운 마음이 살짝 들었어요...^^

기원전 년도와 함께, 1,500년간의 중국과 우리 나라의 변천과정을

표현한 도식이 한눈에 쏙 들어오고 정리가 되어서 좋네요..^^

책이 대화체로 진행되니까 딱딱한 역사적 내용도

조금은 편안하게 읽히는 것도 큰 강점 중의 하나예요...

만화같은 귀여운 그림,

사진이 적절하게 나와 있어서

기억하기에도 큰 도움이 되고요...

여러번 반복해서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우리 역사에 대해 통달하면서 균형잡힌 시각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아서, 마음에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