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표 내 친구 꽃보다 아름다운 우리
권타오 지음, 장연주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사표 내친구>는 복지관 친구들과 5박6일동안

억지로 시간을 보내게 된 이강토가, 매사에 까칠하고,

냉소적으로 반응을 보이며 시큰둥해하다가,

짝꿍이 된 창우의 착한 모습에 감화하여,

점차 변한다는 감동적이고 예쁜 내용이에요....

강토는 새로 전학온 솔비네 생일파티에 갔다가,

몇 단지 사냐는 질문에 얼떨결에 거짓말을 합니다...

단지마다 평수가 다른데, 큰 평수에 사는 솔비앞에서

부끄러워, 작은 평수에 산다는 말을 못하고,

큰평수에 산다고 거짓말하는데,

다음달 생일에 초대해달라고 하자,

코타키나발루에 여행가게 되어 생일파티를 못한다는

핑계를 생각해내죠...

하지만, 엄마는 복지관친구들과 보내는 프로그램을 다녀오라고 하고,

어쩔수 없이 가게된 강토의 반응이 무척이나 실감나게 그려져 있어요....

사실, 우리 동네도 같은 아파트 단지에 강토네처럼,

3종류의 평수가 공존하고 있는데, 아이들이 이런 걸로

이렇게 스트레스를 받는 줄은 모르고 있었는데,

가슴이 아프네요...

아무튼 매사에 삐딱한 강토의 반응이 무척이나 웃음이 나기도 하고 공감가기도 했어요...

선생님은 여러분에게 다운증후군 친구들과...왜냐하면 다운증후군 친구들도 여러분과 똑같은...

다운, 다운. 말끝마다 다운이다. 덩달아 내 기분도 완전 다운이다.

영화를 보았다...나는 내내 졸기만 했다. ...혹시 울일이 있더라도 절대 울지 말아야겠다. 쟤들을 차례로 안는다는 건 반가운 일이 아니다

정말 실감나는 묘사들이 가장 마음에 드는 책이에요..

이 책의 실감나는 재미있는 묘사를 보며,

마냥 재미있게만 읽으며, 자연스레, 나와 다른 이들에 대해

인정하고 포용하는 마음을 아이들이 갖게 되면 정말 좋을 것 같네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화이트엔젤 2014-06-08 11: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잘쓰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