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아, 고마워 데니 스콜라 어린이문고 7
브리기테 베르너 글, 이민수 옮김, 비르테 뮐러 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괜찮아, 고마워 데니>는 다운증후군인 데니를 만나면서,

같은 공동주택에 사는 사람들의 마음이 바뀌는 모습을 보여주는 책이에요...

다운증후군...에 대해 생각해보니, 학교다닐때,

책에 나왔던, 살짝 입을 벌리고 있었던 다운증후군 아이의

사진이 떠오르네요...

다운증후군에 대해 아는 거라고는 염색체가 하나 많다는 것...

이것 말고는 어떤 증상인지도 몰라서, 과연, 다운증후군이라

어떻게 불편할까?하는 점들이, 책을 읽기전에 궁금하기도 했어요...

<괜찮아, 고마워 데니>를 읽기전까진,

다운증후군의 특징이 바로 외모란 걸 모르고 있었네요..

그래서, 교과서에 사진이 실렸단 걸 이제야 알았네요..--;;;

아무튼 데니는 다운증후군이라 얼굴이 넓적하고, 말도 어눌하게 하지만,

클라라는 이를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고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며

데니와 함께 즐겁게 생활합니다...

 

 

까칠했던 쇠네간스 아주머니,몸이 약하고 수줍음이 많은 미라 아주머니,

무섭게만 보이던 건물관리인 카롤 하인츠가

데니를 만나, 마음을 열게 되는 모습이 참 좋네요..^^

책을 읽으며, 우리 아이 주변에 실제로 다운증후군으로 인해,

넓적한 얼굴에 말을 이상하게 하는 아이가 있었다면,

아이들이, 자신들과 다른 그 작은 차이점에 정신이 팔려서,

나머지 장점들을 놓치는 오류를 범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괜찮아, 고마워 데니>를 읽고 나서는, 우리 아이들이,

자신들과 다른 점을 가진 사람들의 차이점은 단순히 차이로 인식하고,

좋은 점에 초점을 맞추어 보고, 좋은 관계를 유지해나가면 좋겠다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