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민의 잊지 못할 비행 무민 그림동화 13
토베 얀손 글.그림, 이지영 옮김 / 어린이작가정신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무민 동화책.. 초등학교때 읽었었는데
그림도 무척이나 예쁘고 내용도 좋아서
가끔씩 생각나는 책 중에 하나였는데
그 무민의 그림책이 다시 발간되어
너무 반갑네요.
어린 시절 내가 그렇게 좋아했던
책을 우리 아이들에게도 보여줄 수 
있게되어 감회가 새로워요..^^
그 당시에는 모르고 있었는데
무민시리즈는 실제 핀란드를 배경으로 썼고
핀란드의 문화를 고스란히 담고 있다고 하네요...
무민시리즈는 텔레비전 만화영화 및 뮤지컬로도 제작되고
동화의 무대인 핀란드 난탈리에는 
무민테마유원지도 있다고 하네요...
무민 책을 보고 있자니 아이들과 함께 핀란드의 무민테마유원지에
갔다오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하게 드네요..^^
<무민의 잊지못할 비행>은 무민시리즈 중 13권에 해당되는 책이에요...

무민이, 스니프, 무민아빠, 스노크 아가씨의 오빠인 스노크와 함께

열기구를 타고 하늘을 나는 내용이에요..^^

열기구를 타고 여행하다가, 폭풍때문에 바람에 휩쓸려 길도 잊고,

나침반도 잃어버리게 됩니다.

난감한 상황에, 검은 표범의 등에 올라탄 마법사가 나타나

도와줘서 무사히 집으로 간다는 내용이에요...^^

 

 검은 표범을 탄 마법사..우리아이도 만나보고 싶다고 하네요...

우리 아이가 무척 좋아하는 스노크 아가씨가 나오는 컷이

한컷밖에 없는게 살~짝 아쉬웠어요..^^

아무튼 무민 시리즈...너무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