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 잘 입는 아이가 될 거야! 웃어라! 어린이 1
정윤경 지음, 김수경 그림 / 분홍고래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옷 잘 입는 아이가 될 거야>.....옷을 잘 입게 코디해주고 싶은데,

제가 워낙 그런 쪽에 센스가 없어서, 잘 안되더라고요...

<옷 잘입는 아이가 될거야> 책을 보고, 아이들이 스스로,

어떤 식으로 옷을 입어야 할지 깨닫게 되면 좋겠다 싶어서

이 책을 선택했어요...

우리 때와는 정말 다르게, 아이들이 정신적으로도 훨씬 일찍

성장하고, 옷에 대해서도 요구하는 게 정말 많은 것 같아요...

특히나, 우리 아이는 같은 반 친구가, 시아버지가 사준 양말을 갖고

놀림을 당한 후로는 두번 다시 그 양말을 신지 않고,

평소에 내가 사준 옷들 중 자기 마음에 안 드는, 자기 취향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옷들은 벌써 거들떠보지도 않아요..

<옷 잘입는 아이가 될 거야>에서는 어떤 식으로 옷을 입어야할지 부터 시작해서,

뚱뚱한 사람, 마른사람, 키큰 사람, 키 작은 사람이 자신의 체형을

커버하는 법에 대해서도 나옵니다...

이 부분을 보면서 놀란 건, 내가 실제 내 키보다 사람들이 작게 봐서 의아했었는데,

키큰 사람이 키를 작아보이게 입도록하는 코디법으로 옷을 입고 있었더라고요...--;;;

이 책이 저한테도 도움이 되네요...

당장 이 책의 방법대로 바꿔서 입어보려고요...^^

단지 옷에 대한 이야기뿐이 아니라, 미니스커트를 규제했던 사회적 관습에 대한 이야기,

모피 옷을 만들기 위해 동물을 죽이는 것에 대한 이야기,

똥오줌을 피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하이힐 이야기 등,

패션과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있어서,

보는 재미가 톡톡히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