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창고 우정 별숲 동화 마을 6
송아주 지음, 최정인 그림 / 별숲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창고 우정>....아이 책인데도 불구하고, 무척 재미있고,

감정 묘사들이 아주 실제적이라서, 책을 펴자마자, 손에서 떼지 못하고

끝까지 전부 다 읽어버렸네요...^^

<반창고 우정>은 6학년이 된, 이화정이, 부모님의 이혼때문에

엄마와 함께 미국으로 가서 살게 된 솔길이와 오랫만에

재회하는 것으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솔길이라고? 심장이 빠르게 뛴다...

내가 눈을 맞추려하자, 솔길이가고개를 돌려버렸다...

집에 들어와서 나는 일부러 구석자리에 앉았다. 이 자리가 티나지 않게

솔길이를 가장 잘 볼 수 있는 곳이다. 나는 솔길이를 향해 눈과 귀를 활짝 열었더.

눈으로 보지 않을때는 구로 들었다...

이런 식으로 솔길이에 대한 화정이의 감정이 어떤지

아주 생생하게 잘 묘사되어 있는데, 읽으며, 나도 이런 감정을 느꼈던 기억이

떠오르면서 무척 재미있었어요....

솔길이가 당연히 남자인줄알고 있었는데, 책의 후반부에 가서

여자인걸 알고 깜~짝! 놀랐네요....

알고 보니, 동성인 여아자이들간에 일어나는 감정이었어요!!

이 부분이 의외이긴 했지만, 나머지 부분들은 전부 참 공감가고

재미있었어요...^^

동성인 아이들간에 무척 친한 아이들은 이 책을 보며, 공감도 많이 하고

자기 이야기처럼 느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반창고 우정>...정말 재미있고 실감나는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