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번째 엄마 아이앤북 창작동화 35
이규희 지음, 김지안 그림 / 아이앤북(I&BOOK) / 2013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은 입양이 전보다 더 많이 오픈됐지만,

여전히 입양에 대한 편견, 입양아에 대한 안 좋은 생각들이

아직도 자리잡고 있는 거 같아요......

사실은 전에 아이를 입양하면 좋겠다 생각했었는데,

친정엄마, 시댁식구들, 남편이 강렬하게 반대해서

입양을 포기했었어요......

<세번째 엄마>란 책 소개글을 봤을 때,

우리 아이들은 입양에 대해 나쁜 선입견이나 편견을 갖지 않도록

하기에 좋겠다 싶어서 이 책을 선택했는데,

책을 읽어보며 잘 선택했다 싶었어요......^^

당연히 자기 엄마를 친엄마로 생각하고 살았던 미수가,

어느날 우연히 금고에서 자신의 출생의 비밀을 알게 되고,

그로 인해 받은 충격, 괴로움이 절절히 느껴지게

잘 쓰여져 있었어요......

<세번째 엄마>를 읽으며, 미수가 얼마나 힘들었을지

너무나 잘 와닿아서, 눈물이 절로 났어요......

그런데, 왜 두번째 엄마가 아니라, 세번째 엄마일까 궁금했는데,

놀랍게도 미수는 한번이 아니라, 두번이나 버림받은 아이였어요.......

미수가 충격을 받고 갈 곳이 없을때 할머니한테 가는 모습을 보며,

그렇게라도 무조건 자기 편이라 생각하는 사람이 있어서,

미수가 다행스럽다 싶었어요......

이 책을 읽는 아이들이 입양아에 대해 공감을 받고,

나중에 입양에 대해 편견이나 선입견이 없게 된다면,

정말 좋겠다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