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약속을 어기면 안 되나요? 왜 안 되나요? 시리즈 22
이이리 지음, 윤길준 그림, 김태훈 감수 / 참돌어린이 / 2013년 9월
평점 :
품절


우리 아이...어릴 때는 자기가 약속한 걸 칼같이 지키고,

내가 약속한 것도 잊지 않고 기억했다가 지키라고 요구하곤 해서,

주변에서 아이 교육 참 잘 시켰다고 칭찬받곧 했는데,

이제 머리가 굵어져서 그런건지, 주변 친구들을 보고 잔꾀가 나서 그런건지

자기가 원하는 것을 받아내기 위해서, 순간적으로  약속을 했다가

나중엔 나몰라라~하는 행동을 하기 시작했어요...--;;;

말로 해도 고치질 않고, 난감하던 차에 <왜 약속을 어기면 안되나요?> 책 소개글을 보며,

우리 아이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싶어서 선택했어요...

<왜 약속을 어기면 안되나요?>를 읽으며 받은 느낌은

예상했던 바와 달리, 내용이 무척 재미있다는 거예요..^^

무엇보다, 우리 주변에서 최근에 일어났던 실화, 역사적으로 유명한 사실,

아이들이라면 누구나 아는 동화 이야기 등 다양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약속을 어기는 걸 왜 하면 안되는지, 너무나 설득력있게 잘 보여주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총 13개의 에피소드들이 짤막짤막하게 나와있어서,

아이들이 집중해서 보기도 좋게 되어 있는 점도 마음에 들어요..

이 책은 총 3 part로 되어 있어서,

왜 약속을 어기면 안되는지,

어떻게 해야 약속을 어기는 행동을 고칠 수 있을지,

엄마, 아빠가 어떻게 해줘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주고 있어요...

<참돌어린이>에서 나온 <왜 ...안되나요?>시리즈는

이번에 처음 본 건데, 정말 마음에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