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강머리 주근깨 토냐 미네르바의 올빼미 40
마리아 파르 지음, 유미래 옮김, 오실 이르겐스 그림 / 푸른나무 / 2013년 9월
평점 :
절판


<빨강머리주근깨 토냐>를 펼치면, 토냐가 사는 곳의 모습을 그린

간략한 지도가 2페이지 가득 나와있어요..

그래서인지, 마치 내가 반짝이는 계곡에 진짜로 갔다온 양,

이곳의 모습이 책을 읽으면서 뚜렷하게 그려지네요...^^

마침 오늘날씨가 쌀쌀해서 그런지, 바람에 실려온 전나무와 소나무 향기로

반짝이는 계곡이 어디인지 알 수있다는 글이 더욱 실감나게 느껴지네요...^^

책에서 언급한 날씨는 한겨울의 추운 날씨이지만,

급 쌀쌀해진 요즘 읽기에 계절감도 딱 좋다는 생각이 들어요...^^

까칠하고 시끄러운 소리와 애들을 싫어하는 하겐씨를 보다보니,

이런 괴퍅한 노인에 관해 내가 어릴때 읽었던 책도 떠오르고,

토냐가 어떤 느낌이었을지 생생하게 와닿네요...^^

빨강머리 주근깨 토냐를 읽다보니, 내가 초등학생이었을때,

이런 책을 무척 재미있게 두근거리며 보던 기억이 아련하게 떠올라서

참 좋네요...^^

무척 구체적이고 손에 잡힐 듯한 생생한 묘사에,

주변에 있을 성싶은 인물들의 구체적 기술 덕에

아이들 책임에도 불구하고, 책에 몰입해서 봤네요...^^

생기발랄하고 씩씩한 토냐를 보며, 우리 딸도 나중에

토냐 나이가 됐을 때 이렇게 씩씩하면 좋겠단 생각도 드네요...^^

책을 읽고 나니, 아이들과 함께, 반짝이는 계곡에 가서

이들을 직접 만나고 싶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