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심에 딱 걸린 날 읽기의 즐거움 15
다니엘르 시마르 글.그림, 이정주 옮김 / 개암나무 / 2013년 9월
평점 :
절판


<양심에 딱 걸린날>은 많은 아이들이 한번쯤 경험했을 성 싶은

갈등, 고민상황에서 주인공 줄리앙이 어떻게 행동했는지를 보여주는 이야기에요...

우리 어릴때만 해도, 캠프가 지금처럼 많지 않았고, 외국동화에 나오는

캠프 이야기는 낯설게만 느껴졌는데, 요즘 아이들은 캠프 한두번 다 가본 경험이 있어서,

<양심에 딱 걸린날>의 이야기가 더 잘 와닿으리란 생각이 드네요...

주인공 줄리앙은 캠프에 가겠다고 말을 해서 왔지만, 막상 도착해보니,

생각과 달리 허접한 곳임을 알고, 안 가겠다고 해보지만, 부모에게 묵살당하고

어쩔 수 없이 캠프 생활을 하게 됩니다...

이 부분을 보다보니, 나도 어릴때, 캠프에 가서 싫었던 기억이

선명하게 떠올랐어요...

아이들도 이 부분을 보면, 자기 경험과 유사한 부분들 덕에

공감가며 몰입해서 보기 좋지 않을까 싶네요...

하지만 줄리앙은 장난꾸러기 세드릭과 한방을 쓰게 되고,

세드릭 덕에 재미난 장난에 푸욱 빠져들게 됩니다...

마냥 재미있게 장난을 치다가, 앙토넹의 목걸이를 숨겼는데,

앙토넹의 격한 반응에 외려 놀라고, 어찌해야할지 고민하게 됩니다...

여기까지 읽었을때, 이나이때의 나라면 과연 어떻게 행동했을까

생각해봤어요....

줄리앙은 현명하게도 앙토넹에게 목걸이를 숨겨둔 곳을 알려주면서,

캠프가 끝나는 날까지 세드릭에겐 비밀로 해달라고 부탁합니다.. 

우리 아이들도 이렇게 현명하게 행동하면 좋겠단 생각이 드네요...^^

잘못하면, 갈등상황에서 더 심한 상황에 처할 수도 있었을텐데

무척 현명하게 잘 처신하고, 용기를 내어 잘못을 고치려 한 줄리앙의 모습을

보며, 우리 아이들도 캠프에서 줄리앙이 성장한 것같이,

<양심에 딱 걸린날>을 보며 정신적으로 조금이나마 성장을 하면 좋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들에게 공감가는 상황, 쉽게 접할 수 있는 상황에,

내용도 무척 재미있어서, 책을 읽기시작해서,단숨에 다 읽어버렸네요...

재미있고 내용도 좋고, 생각할 거리도 많아서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