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래빗 이야기 어린이작가정신 클래식 13
베아트릭스 포터 지음, 찰스 산토레 그림, 김영욱 옮김 / 어린이작가정신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피터래빗...모든 아이들이 이 책을 읽어보진 않았겠지만,

피터래빗 캐릭터를 모르는 아이는 없을거 같네요....^^

저도 어릴 때, 피터래빗 책을 보지는 않았지만,

목욕용품을 사러갔을 때, 피터래빗 캐릭터가 예뻐서,

휴대용 비누케이스, 바가지 무늬, 어린이 발판 무늬가

피터래빗인 걸로 샀어요...^^

그래서,아이들이 이 책을 보자마자, 집에 있는 거랑 똑같다며 좋아하네요...

피터래빗 책들은 유아용부터, 초등학생 용까지 다양하게 있는데

이 책은 초등학생용으로 나온 책이에요..

그래서, 피터래빗의 예쁜 그림은 아쉽지만 많이 나오지는 않고

다소 글밥이 많아요...

그래도 그림들은 칼라로 되어 있어서, 그림의 장점이 그대로 드러나서 좋아요...^^

 

 

 

<피터 래빗 이야기>에서는 베아트릭스 포터가 쓴 피터래빗 이야기 중에서

다섯편의 에피소드만 수록하고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책이 아주 두꺼우면서 더 많은 에피소드가 들어 있었더라면

더 좋았을텐데하는 욕심이 생기긴 하네요..^^

사실, 내용들은 그렇게 써억 재미있다거나 하지는 않지만,

하나하나의 에피소드가 사실적이고 구체적으로 생생하게 그려져 있는게

큰 강점 같아요...

에피소드 하나만 내용을 이야기하자면,

피터래빗이 사람의 정원에 가면 안된다는 엄마 말을 안 듣고,

맥그리거씨네 정원에 들어갔다가 혼쭐이 난다는 건데요...

이 내용을 정말 실감나게, 읽다보면 마치 피터래빗이 된 양,

가슴이 두근거리고, 무섭도록 잘 쓴 점이, 어필해서,

이렇게 오랜 기간동안 피터래빗 시리즈가 사랑을 받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무엇보다, 마음에 쏘옥 드는 그림...정말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