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개의 안내견을 찾습니다 스콜라 어린이문고 6
시어도어 테일러 지음, 이승숙 옮김, 최정인 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3년 7월
평점 :
품절


우리아이는 개를 무척 좋아해서, 개를 키우게 해달라고,

절을 하며부탁을 하기도 했는데요....

불행히도, 아이도 저도 아토피인데다가, 아이가 개털 알레르기가 있어서

개를 만지거나, 개 근처에 있고나면 피가 날 지경으로 벅벅 긁어대며 괴로워해서,

집에서 개를 못 키우고 있어요...

<우리 개의 안내견을 찾습니다> 책 소개글을 보자,

우리아이한테, 간접적으로라도 개를 키우고 개와 함께 있는 느낌을 맛보게 해줘야겠다 싶어서 선책했어요...

<우리 개의 안내견을 찾습니다>에선 터크란 개를 키우는 헬렌의 심경이

손에 잡힐 듯이 구체적으로 생생하게 그려져 있어요...

그덕에, 개를 키울 때의 느낌들, 개와 함께 있으면서, 헬렌의 컴플렉스로 인한

마음의 상처, 위축된 점들이 조금씩 치유되는 것을 볼 수 있어서,

아주 좋았어요...

책을 읽다보니, 헬렌처럼 형제들과 달리, 안 좋은 외모를 타고 난것때문에

컴플렉스가 심했던 친구가 떠오르기도 하고, 주변에서 봤던 여러가지 경험들이

오랫만에 떠오르기도 했어요...

왜, 터크가 헬렌에게 이렇게 큰 의미를 갖게 되어서,

터크의 안내견을 찾아주려고 했는지, 너무나도 이해가 잘 되었고요...

읽으며, 우리 아이에게도 이런 의미의 개가 있으면 정말 좋겠단 생각이

들면서 살짝 미안한 마음이 들었어요...

아이도 읽으면서 점점 더 개를 키우고 싶어지지 않을까 싶네요...

아무튼 무척이나 내용이 예쁘고, 감동적이고, 손에 닿을듯 생생하게 묘사되어서,

마음에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