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으로 통암기하는 한국사교과서 기본편 랩으로 통암기하는 한국사교과서
이재령.조주혜 지음 / 쌤(SSAM)에듀테인먼트 (구ENS) / 2013년 1월
평점 :
품절


학교 다닐 때, 한국사가 무척 지루하고 재미없게 느껴졌고,

연도나, 사람들 이름을 외우는 게 무척 힘겨웠어요....

고등학교때는 자기 전에 꼭 국사책을 보곤 했죠..

국사 책을 보면, 저절로 잠이 스르르 오곤 해서요....--;;;;

그래서,국사지식이 일반적인 사람들의 상식 이하인데,

아이들이 나를 닮아 국사를 못하고 싫어하면 어쩌나

걱정하던 차에 <랩으로 통암기하는 한국사교과서>를 알게 됐는데,

책 소개글을 보는 순간, 이거다! 싶었어요...

우리 학교 다닐때는 이런 식으로 외우는 게 거의 없었지만,

태종태세문단세 같이 외우기 쉽도록 되어 있던 것들만큼은

아직까지도 기억하고 있으니까요....

책을 보고, 노래를 들어보니, 기본적인 지식과 뼈대를

확실하고 쉽게 잡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 책만으로 국사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이 모두 커버되는 건 아니지만

기본적인 뼈대를 확실하고 제대로 잡을 수 있어서,

살을 붙이는데 도움이 많이되리란 생각이 드네요...

무엇보다 암기송이 신나는 랩으로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따라하면서 재미있어하고,

지겨워하지 않고, 즐길 수 있어서,

마음에 쏘옥 들어요!!

역사적 용어와 어려운 단어들은 각주가 달려 있는 점도

우리집에 맞춤으로 나온 듯 좋네요....^^

국사 지식이 유난히 달려서, 아이들이 물어보면 대답할 길이 없이

막막했는데,바로그 자리에서 문제해결이 되어서 좋아요....^^

정말 이런 책이 진작나왔더라면, 나도 국사를 재미있게

잘할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마음이 들었어요...^^

정말 마음에 쏘옥 드는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