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로 시작하는 어린이 인문학 - 똑똑똑! 생각의 문을 여는 인문학 질문 76가지
뱅상 빌미노.샤를로트 그로스테트 지음, 박언주 옮김, 에르베 플로르 그림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왜?로 시작하는 어린이 인문학>은 아이들이 흔히 의문을 갖는 질문들

76가지를 놓고, 관련 개념들을 설명하고, 질문에 대한 답을 여러방향으로 제시하는 책이에요....

책은 크게 상단에 있는 만화부분과, 가운데, 설명하는 부분과 오른 쪽 편에, 역사와 관련된 실제 있었던 이야기를 테마와 관련하여 보여주는 3부분으로 되어 있어요....

만화부분이 제일 재미있어, 먼저 이부분만 쫘악 보았네요...ㅋㅋ

가운데 설명하는 부분도 재미있게 잘 설명이 되어 있어요...

하나만 예로 들면, <왜 거짓말을 하면 안될까?>라는 질문에 대해

만화로, 거짓말을 하는 것보다 더 나쁜 건 동생에게 몰래 누명을 씌우는 거고,

그보다 훨씬 더 나쁜 건 거짓말이 들통났을 때란걸 보여줘요...ㅋㅋ

본문 부분에서는 거짓말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거짓말 중 남을 돕기 위한 선의의 거짓말에 대해, 예로 보여주고,

그게 왜 나쁠 수 있는지에 대해 제시합니다...

거짓말을 계속 할 때, 문제가 되는 점은 무엇일지보여주고,

잘못했을 때 거짓말하지 않는 법에 대해 제시합니다...

거짓말을 하는 테마와 관련된 이야기는 누구나, 머리에 바로 떠오르는 늑대가 나타났다고 말하는 소년의 이야기를 들고 있어요....

무엇보다, 무척 재미가 있어서 좋네요...^^

대답들이 폐쇄형 대답이 아니라, 개방형 대답으로 아이 스스로 계속 생각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해준다는 점도 참 마음에 들고요...^^

테마 관련 이야기들...재미있고 머리에 쏙쏙 들어오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