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을 먹어요! 여름 - 어린이를 위한 몸살림 교과서 내인생의책 인문학 놀이터 4
오진희 지음, 백명식 그림 / 내인생의책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연을 먹어요! 여름은 우리나라에서 여름에 나오는 식물과 과일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에요.... 우리가 어렸을 때와는 달리, 비닐하우스 재배와 수입과일 덕분에, 요즘은 계절과 상관없이 일년 내내 대부분의 식물들과 과일을 먹을 수 있다 보니, 어떤 게 제철 과일/식물인지 잘 모르고, 요즘 아이들은 제철과일을 먹어야 한다는 걸 잘 모를 수 있을 거 같아요....

그런 의미에서 아이들에게 어떤 게 제철과일이고, 어떤 걸 먹어야 몸에 좋은지 보여주려고 선택한 책인데, 그림이 무척 마음에 들어요....

그림을 보는 것만으로도 군침이 도네요...^^

글도, 의성어와 평소에 동화, 그림책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어휘들을 신중하게 사용하여,

읽는 맛을 느끼게 해줘서 좋아요...

살구가 흐드러지게 익어가는 냄새를 맡으며 있는 아이의 모습을 보고 있자니,

우리아이...살구를 사달라고 하네요...^^

살구는 아쉽게도 이제 끝났는지 더 이상 팔지 않네요....

상추에 대해 기술한 부분도 아주 마음에 들어요...

일부만 소개하면,

엄마는 상추 같은 사람이 되고 싶대요

상추는 부드럽고 냄새도 맛도 강하지 않아서 어떤 것과 먹어고 잘 어울리는 채소예요....

사실, 상추는 맛이 별로 없다고 생각하고 안 좋아했었는데, 이 글을 보고,

온 가족이 상추쌈을 먹는 그림을 보고 있자니, 군침이 절로 도네요....

내일은 우리도 상추쌈을 먹어야겠어요...^^

열무김치를 왜 여름에 먹는지 궁금했는데, 궁금점이 풀려서 좋고요...

이 책을 읽다보면, 채소를 먹는 걸 싫어하던 아이들도

먹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재미있고, 술술 잘 읽혀서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