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홉 살 공부 멘토 아홉 살 멘토 시리즈
김진섭 지음, 이욱재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읽기 전에 책 소개글에 나오는

아홉살에서 열살이 삶에 필요한 습관을 익힐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고, 아홉살에 고정된 학습법을 익혀야 한다는

문장을 보고, 이 책을 지금 읽고 우리 아이들이

삶에 필요한 학습습관을 꼭 익히게 해줘야겠다는

생각에 이 책을 선택했어요...

<아홉살 공부 멘토>에는 한글학자인 주시경,

수학자인 폴 에어디쉬, 미국 방위군을 조직하고,

헌법을 만드는데 참여한 벤자민 프랭클린과

노벨상을 2번이나 받았던 과학자 마리 퀴리,

음악가인 윤이상, 축구선수 펠레, 예술가 백남준의

7명이 어릴 때 어떻게 공부를 했고, 어떻게 살았는지 보여주면서,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음악, 체육, 예술을 공부하는 법에 대해

알려주고 있어요...

모두 대단한 사람들이지만, 이 중에서도 폴 에어디쉬가 암산으로

만2천2백32일은 29만3천 5백68시간이고, 천7백61만4천80분,

10억5천6백84만4천8백초라고 즉시 대답하고,

끊임없이 계산놀이를 한 점이 가장 놀라웠어요...

아이들이 수학에 약해서 그런지, 무척 부러웠네요...

이중에서 집에서 내가, 아이들에게 똑같은 공부환경을 만들어주기 위해

따라하기가 가장 쉽다고 여겨지는 사람의 공부법은 벤자민 프랭클린이었어요....

아빠가 다양한분야의 책을 소장하고 있고,

벤자민 프랭클린이 이 책들을 읽고, 좋은 친구와 토론하는 걸 보고,

도움말을 주는 건, 집에서 나도 할 수 있을 거 같네요...

이 책에 나오는 대로, 아이들이 과목별로 제대로 된 공부법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줘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