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그리스 신화 1 - 신들의 탄생 어린이 고전 첫발 1
도나 조 나폴리 지음, 원지인 옮김, 크리스티나 발릿 그림 / 조선북스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나의 첫그리스 신화>는 총3권으로 된 책들인데,
이 책은 1권에 해당되는 책이에요...
national geography에서 출간한 책으로,
2011년 스쿨 라이브러리 저널 선정 ‘최고의 책’
2012년 미국 도서관 협회 선정 ‘주목할 만한 어린이 책’
2012년 캐피톨 초이스 선정 ‘주목할 만한 어린이 청소년 도서’
캘리포니아 독서 협회 선정 ‘실버 아너 북'이라,
보기 전부터 무척이나 기대가 되었는데,
책을 받자, 그림이 마음에 쏘옥 들고,
신화를 기술한 것도 좋아서, 작가와 일러스트레이터의 약력을 보니,
작가인 도나 조 나폴리는 미국 어린이책 작가 및 일러스트레이터 협회의
‘골든 카이트 상’을 수상했고,
일러스트레이터인 크리스티나 발릿은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 쇼트리스트에 올랐네요...

일러스트레이터의 그림과 함께,

그리스 신화를 그린 그림들과 작품에 대한 사진이 같이 나와 있는 점도 좋아요...^^

<나의 첫 그리스 신화 1권>에서는 모든 것의 어머니인 가이아,
아버지 중의 아버지인 우라노스,
티탄의 왕인 크로노스,
신들의 왕인 제우스,
바다의 신인 포세이돈,
가정과 난로의 여신 헤스티아,
지하세계의 신 하데스의 내용을 다루고 있어요...
커다랗게 큰 줄기가 되는 부분을 다루고 있어서,
전체 신들의 계보, 어떤식으로 신들이 연결되는지
일목요연하게 눈에 들어오고, 잘 이해가 돼서 좋네요...
내가 대학때 처음으로 그리스신화를 봤을 때는
순서가 뒤죽박죽이라 누가 누구의 자식이고,
어떻게 된 이야기인지 헷갈렸는데,
이런 순서로 이야기가 진행되면, 확실하게
기본이 되는 사항들이 머리에 들어올 것 같아서
마음에 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