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꿈꾸는 다락방 4 : 건강 편 - 국내 최초 꿈 실현 멘토링 학습 만화 코믹 꿈꾸는 다락방 4
Team.신화 글.그림, 이지성 원작, 오정택 감수 / 국일아이 / 2013년 4월
평점 :
절판


<코믹 꿈꾸는 다락방>은 국내최초 꿈실현 멘토링 학습만화...라는

무척이나 독특한 학습만화예요....

<코믹꿈꾸는 다락방-건강편>은 바로 <코믹꿈꾸는 다락방>시리즈 중에서

4권에 해당되는 책이죠...

책 중간에 끼어져 있는 작은 선전물의 내용이

마음에 와닿았어요..

한 대학에서 돈을 많이 버는 직업을 택한 대학생들과,

자기가 좋아하는 직업을 택한 대학생들중

나중에 백만장자가 된 사람들을 조사했더니,

전자는 딱 한명만 백만장자가 되었고

후자는 많은 사람이 되었더라고요...

이렇게 자기가 좋아하는 것에 대해 이루겠다는 마음을 갖고,

노력해나가는 힘이 무척이나 큰데, <코믹 꿈꾸는 다락방>은

바로 이런 긍정적인 마음을 키워주는 좋은 책이에요...

불현듯, 한참 전에, 내가, 잘하는 것을 직업으로 하고 싶지 않고,

내가 좋아하는 것을 직업으로 하고 싶다고 했더니,

주위사람들이, 그건 사치라고 했던 말을 들은 기억이 나네요....

이런 분위기가 만연한 속에서, 우리 아이들만은 진정 자신이 원하는 게

뭔지 어릴때부터 파악해서, 목표의식을 갖고 즐겁게 한발짝씩 내딛으면 좋겠단 생각이 들어요...

<건강편>은 병원에서 이야기가 진행돼요...

아픈 엄마를 위해 병문안을 다니는 소라는,

엄마를 비롯한 환자와 간호사들에게  자꾸 부정적인 생각을 갖게 만들고

포기하고 싶게 만드는 회색바이러스와 맞서 싸우는 내용이에요...

나도, 늘상 몸이 아파서인지, 자꾸 부정적인 생각을 하곤 하는데,

책을 보며, 나 자신의 모습을 되돌아보게 됐네요....

아이들이 읽으면, 정말 긍정적으로 생각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