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키의 도크 다이어리 5 - 별로 똑똑하지 못한 만물박사 이야기 도크 다이어리 5
레이첼 르네 러셀 지음, 김은영 옮김 / 미래주니어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니키의 도크 다이어리>는 초등 3~4학년용으로 나온

성장일기로, 14살인 니키가 전학을 가면서 엄마에게 선물로 받은

다이어리에 자기 생각과 있었던 일을 가감없이

진솔하게 적은 책이에요...

아마존과 뉴욕타임스의 베스트셀러에 올랐고

미국에서 무척 인기있었던 작품이라고 해서

읽기 전부터 무척 기대를 많이한 작품이에요...

니키가 무척 소극적이고 내성적이라, 혼자 속으로 삭히고

생각하고 말고, 밖으로 말을 안하고, 그걸 일기에

다 적는 걸로 되어 있어요...

그림이 순정만화 그림처럼 예쁘장하게 그려져 있으면서

그림의 양이 꽤 많아서, 여자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며

열심히 잘 볼 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니키의 도크 다이어리>..이책이 세권째 읽는 건데,

그 중 읽었던 책들 중, 이번 권이 제일 재미있어요...

내가 어릴때만 해도 없었던 파자마파티...

요즘은 흔해져서 주변에서도 파자마파티는 다들 해서 그런지,

니키의 파자마파티 부분에선, 살짝 부러운 마음이 들었어요...

아마 이 책을 읽는 아이들은 공감도 많이 하고 재미있게 보지 않았을까 싶네요...

5권의 부제인<별로 똑똑하지 못한 만물박사 이야기>는 바로,

니키가 WCD신문에서 만물박사로 활약하며 같은 고등학교 친구들의

상담편지에 대해 진지하게 답변을 달아주는 내용이에요...

니키가 신문사에서 활약하는 걸 보고,

동생인 브리아나가 신문기사를 만든 부분은

너무 귀엽고 웃음이 나왔어요...^^

우리 딸이랑 하는 행동이 비슷해서 그런지,

얄밉게는 느껴지지 않고, 귀엽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니키의 도크다이어리의 다른 책들보다, 이번권은 엄마인 내가 봐도

공감가는 내용이 많아서, 재미있게 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