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마음공부 - 어느 성질 급하고 의심 많은 여자의 마음챙김 이야기
레이철 뉴먼 지음, 허형은 옮김 / 책세상 / 2013년 4월
평점 :
절판


아이의 육아나 교육문제보다 더 중요한게 엄마의 평정심, 평안한 마음을 유지하고

아이들에게 정서적으로 안정된 느낌을 주는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불행히도, 저에겐 이 일이 가장 어렵게 느껴집니다....

참다가, 나도 모르게 버럭 소리를 질러서

아이들을 울리기도 하는데, 아이들이 속으로 벌벌 떠는 건 아닐까

마음이 아프기도 하지만, 자제가 되지 않아서 화가 날 땐,

저절로 화를 내곤 하죠...--;;;

육아서에서 읽은 내요들은 생생히 기억하고 있지만, 막상

실전에선 그대로 실천하기가 쉽지만은 않더라고요...

"어느 성질급하고 의심많은 여자의 마음챙김이야기...."

책의 소제를 보는 순간, 내가 꼭 봐야 할 책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책을 읽으며, 공감가는 대목도 많았지만, 우리나라의 문화에서는

잘 받아들여지지 않는 내용들이 있는 부분에서는 무척 놀랐어요....

아이를 둘이나 낳았지만 여전히 혼인신고를 하지 않았다는 대목을 볼 때,

자유롭게 사는 마인드가 한편으론 부럽기도 하고,

그만큼 깊은 관계에 상처를 받을까봐 두려워하는 저자의 마음이 보여서

살짝 안스럽기도 했어요....

처음에 딸을 낳은 후, 둘째를 임신했을 때, 굳이 또 자식이 필요하겠는가 생각했다는 점도

우리 나라와는 사뭇 달라, 놀라웠네요...

솔직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늘어놓은 글을 보면서,

나도 레이철 뉴먼처럼 나 자신을 내려놓고,

솔직하게 나 자신을 오픈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쉽지는 않겠지만, 조금씩, 레이철 뉴먼처럼 노력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엄마들이 공감도 많이 하고, 도움도 많이 받을 수 있는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