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1 : 도원결의 주니어김영사 삼국지 1
이정범 글, 이승현 그림, 나관중 원작 / 주니어김영사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읽는 것을 무척좋아하는데도 불구하고, 삼국지는 한번도 끝까지 읽어본 적이 없어요...

워낙에 많이들 이야기하는 내용인데다가, 궁금하기도 해서, 읽으려고 몇번 시도했지만,

너무나도 많이 나오는 사람들 이름에, 이리저리 얽히고 얽힌 내용들이 헷갈려서,

읽다가 그만두고, 읽다가, 앞의 내용을 까먹어서 다시 처음부터 읽고, 그러기를 몇번하다가,

결국 지금까지 한번도 읽지를 못했네요...

그런데, 내가 좋아하는 <주니어김영사>에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쉽게 썼으면서도 원본에 충실하게 쓴 <삼국지>가 나온 걸 보고, 나도 읽고, 아이도 이 책으로 읽게하면 되겠다 싶어서 선택했어요...^^

드디어, 삼국지1권을 다 읽었네요...^^

1권에는 황건적들을 무찌르기 위해 의형제를 맺고 의기투합한 유비, 관우, 장비...

후한 말기, 황제의 권력이 약해지자, 서로 권력을 차지하기 위해 하는 다툼,

연환계를 써서, 양아들 여포로 하여금 동탁을 치게 한 왕윤의 계략...등의 내용이 수록되어 있어요...

도원결의...정말 많이 들어오던 이 말이 뜻하는 바가 뭔지 비로소 알게 되었고,

유비, 관우, 장비의 성격도 이 책으로 보니 한눈에 잘 들어오게 됐네요....

무엇보다, 각 인물들의 개성이 뚜렷하여, 어떤 사람인지 손에 잡히듯 들어오는 묘사들이 마음에 들어요..^^

연환계...같이 삼국지를 읽어보지 않았으면 쉽사리 들어오지 않았을 용어들도,

머리에 팍팍 들어오는 것도 큰 장점중의 하나고요...

1권을 다 읽고나니, 2권은 어떻게 진행될지 궁금해지네요...

아이들 보여주기에 딱 좋은 책이고, 저처럼, 길고 방대한 내용에 압도되어 삼국지를 읽지 못했던 어른들이 보기에도 너무너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