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의 멍청이 - 2004년 몽테레지 아동문학상 수상작 지그재그 29
다니엘르 시마르 글.그림, 이정주 옮김 / 개암나무 / 2013년 5월
평점 :
절판


<목요일의 멍청이>...일주일의 용돈을 충동구매로 하루만에 바닥낸 줄리앙이야기예요...

이 책은 충동구매를 하고, 눈앞에 보이면 생각없이 사곤 하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아이가 충동구매를 할까봐, 아이 스스로 돈을 관리하지 못할 거라고 생각해서

용돈을 주지 않는 엄마들, 여러모로 아이들에게 간섭하는 엄마들도

보는 게 좋은 책 같네요..

가브리엘 라브리에게 반한 줄리앙과 단짝친구 미카엘은 함께

부활절에 커다란 초콜렛 토끼를 사주며, 사랑을 고백하기로 합니다...

하지만 줄리앙은 아직 용돈을 받지 못해서, 돈이 없죠...

엄마를 졸라서, 겨우 용돈을 받게 되지만, 어찌어찌하다보니,

하루만에 용돈을 다 써버리고 말고, 곤경에 처하게 된다는 내용인데요...

많은 아이들이 이 책을 보며, 주변의 친한 친구들은 용돈을 많이 받는데,

나는 왜 이렇게 조금 받지?하는 생각에

줄리앙과 미카엘의 상황에 공감가지 않을까 싶네요..^^

줄리앙처럼 충동구매를 잘하는 애들도 자기 모습을 되새겨볼 수 있을것 같고요...^^

줄리앙의 엄마처럼 아이를 믿지 못해서, 용돈을 주지 않고,,

아이를 통제하는 엄마들도 배울 점이 많은 책이에요...

<목요일의 멍청이>를 보다보니, 대학때 베프가 떠오르네요...

용돈을 조절하지 못해서 정말, 한달 용돈을 3~4일만에 다 써버리곤

나머지 기간엔 다른 애들한테 항상 밥을 얻어먹으며 지내곤 했었거든요...

아이들도 어찌 구매를 해야 할지 조절해야 할 필요가 있겠지만

엄마들도, 아이들에게 구매를 직접 하고, 용돈을 관리하는 걸 어릴 때부터

스스로 하게 해서, 스스로 조절하는 걸 익히게 하는 게 좋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