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산과 미꾸라지 현주리의 마음결 동화 2
김현주 글.그림 / 아르볼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어릴 때는 비오는 날을 좋아하더니,

유치원에 들어간 후로는 비오는 날에는 친구들과 놀이터에서

놀 수 없어서인지, 비오는 걸 싫어하게 되어서,

<우산과 미꾸라지>를 선택하게 됐어요...

이 책을 보고, 아이가 비오는 날도 재미있는 일들이 있다고

생각하게 되면 좋겠다 싶었거든요...

<우산과 미꾸라지>에 나오는 현주리...

그림도 예쁘고 얼굴표정이 무척이나 생동감있게 느껴져서 마음에 드네요..^^

바람이 산들~ 현주리의 얼굴을 스치고 지나가는 모습...

현주리가 바람을 시원하게 느끼는 듯한 느낌이

잘 전달되는 그림이에요..^^

 개구리 소리에 겁을 먹은 현주리의 모습이에요...

우리 아이도 유난히 겁이 많아서 그런지,

현주리의 모습에 우리 아이 모습이 겹쳐져서 보이네요...^^

처음 보는 남자아이가 현주리에게 미꾸라지를 잡자고 하는 장면인데,

남자아이의 얼굴표정을 보더니, 우리 아이...자기랑 절친인 남자아이랑 닮은 것 같다고 하네요...^^

내용은 현주리가 이사간 동네에서 집으로 가는 길에

비가 왔다가 그쳤는데, 처음 보는 남자아이가 미꾸라지를 잡자고 하자,

망설이다가 들어가서 잡으려 합니다...

미꾸라지는 미끄러워서 잡히지 않는데,

좋은 생각이 떠올라서, 우산을 펴서, 미꾸라지가 들어오면

재빨리 퍼올리려고 하지만, 우산이 무거워서 뜻대로 되지 않고

외려 물에 빠지고 우산은 잃어버리고 맙니다...

우산에 물고기들이 사이좋게 사는 꿈을 꾸는 걸로 내용이 끝나는데요...

무슨 대단한 사건이 있는 건 아니지만, 잔잔한 일상의 모습을

예쁘게 잘 보여주는 책인데요...

우리 아이는 마음에 드는지, 꼭 읽어줄때면 연달아 3번 읽어달라고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