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은 나의 힘 - 나는 나를 사랑해요 명주어린이 1
양선아 지음, 정효정 그림, 서천석 감수 / 명주 / 2013년 4월
평점 :
품절


요즘 아이들은 우리 때와는 달리, 초등학교 때부터,

여러 학원을 순행하며, 공부하느라, 놀이터에서 놀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한데 친구들과 뛰어놀면서 사회성도 배우고

스스로에 대해서 좀 더 생각하고, 알 수 있는 시간들이 너무 부족하기 때문에,

사춘기에 이르면 정체성의 혼란을 느끼고 친구들과도 많은 문제를 일으키게 되어서,

심각한 따돌림과 폭력, 우울증, 자살 등이 발생한다고 하네요..

<자존감은 나의 힘>은 바로 이런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어린이의 마음을 치유하기 위해 나온 책이래요...

특히나, 지금 살고 있는 곳에서 배정받을 중학교가 왕따 현상이 심각해서

매년 자살하는 학생들이 꼭 있고, 작년에 이에 대한 기사도 나오고 해서,

더더군다나 걱정이 되던 참이었어요...

아이가 아무 이야기나 다하는 듯 싶지만, 정말 자기 자존심을 상한 일이나

상처받은 일들은 이야기를 안 해서 걱정이었거든요..

아이들의 자존감을 잘 살려줘야한다는 생각은 하지만,

공부를 잘 안 할 때, 화가 날 때면 나도 모르게, 육아서에서 하지 말란 말들을

하고, 화를 내곤 해서, 이 책을 선택했는데, 잘 골랐다 싶어요...

<자존감은 나의 힘>에서는 자신을 사랑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

나는 행복한가?, 어떻게 하면 자존감이 생길까? 에 대한 내용과 함께

아이들이 잘 아는 인물들인 마리퀴리, 헬렌켈러, 찰리 채플린, 스티브 잡스의 예를 들어서,

이들이 어떻게 역경을 극복했는지 보여주고 있어요...

아이들이 자연스레 자존감을 갖게 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말 좋은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