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의 탄생 : 초등입학준비 - 창의력을 키우는 미국식 유아 학습지 영재의 탄생
삼성출판사 편집부 엮음 / 삼성출판사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습지...육아서들을 보면, 학습지를 시키지 말라는 말이 종종 띄곤 하는데,

주변에선 홈스쿨링에, 여러 학습지 섭렵에, 학원을 보내는데,

우리 아이만 학습지 하나도 안 시키고, 달랑 유치원만 보내고,

내내 놀려도 될까 불안해서 좋은 학습지를 찾고 있었어요...

너무 학습적이지 않고, 아이의 창의력을 키워주면서,

초등학교 들어가기 전에 알아야 할 사항이 뭔지 알려주는 그런

학습지는 없을까 찾던 차에 <영재의 탄생>을 알게 됐어요...

<영재의 탄생>..소제가 <창의력을 키우는 미국식 유아 학습지>라기에

선택했는데, 내가 찾던 그런 학습지네요..^^

암기성과 이해력 위주의 훈련을 시키는게 아니라,

분류, 비교, 일반화, 유추,  귀납적 추론, 연역적 추론을 하는

사고를 키워주는 게 주목적인 학습지라고 합니다...

<영재의 탄생>은 창의, IQ, 언어, 받아쓰기, 창의수학, 덧셈, 뺄셈, 과학, 동물, 시계, 달력의 분야에 대해 다루고 있는데 초등 들어가기 전에 알아야할 사항이 무엇인지, 어느 정도까지 아이들이

알아야하는지도 나와 있어서, 사교육을 시키지 않는 엄마들의 불안증을 감소시켜줄 거 같네요...

200페이지로 되어 있어서, 지금 사서 하면, 7살 아이들...초등학교 입학전까지,

하루에 한 페이지만 해도, 필요한 내용들 다 숙지하고 좋을 것 같아요...^^

우리 아이..오늘 처음으로 2페이지 풀게 했는데,

재미있다며 더 하고 싶다고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