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량 식품 안 돼요, 안 돼! 튼튼아이 건강그림책 6
명승권 글, 이유진 그림 / 웅진주니어 / 2012년 11월
평점 :
품절


 

<불량식품 안돼요, 안돼!>는 제목만 봐도 내용이 짐작가시겠지만,

아이들이라면 누구나 할 것 없이 정신을 못차리는 불량식품이 왜 안 좋은지를

알려주는 책이에요...

책 표지 그림의 '지오'는 아토피라는 말은 책에 없지만,

우리 아이랑 마찬가지로 아토피인 거 같아요..

그래서 엄마가 늘 자연식, 몸에 좋은 음식위주로 주고

햄버거, 사탕, 과자, 아이스크림 등 몸에 안 좋은 음식은 일절 안 사주는 걸로 나오네요...

지오는 유치원에서 자연관찰을하러 간날,

친구들은 햄버거, 과자, 만두를 맛나게 먹는데

자기는 고구마를 갖고 가서 못내 불만이네요...

 
이모와 할머니를 졸라, 젤리, 사탕, 핫도그를 먹었다가

밤에 몸이 가려워지고, 배도 아프고 콧물이 나서

병원에 갑니다...

병원에서 의사선생님께, 왜 두드러기가 생겼는지,

어떤 음식이 불량식품인지 배워오고,

몸에 좋은 음식만 먹게 되는 내용인데요....

책을 보며, 우리 아이..처음엔 그림만 볼때, 불량식품들을 보며,

군침을 삼키고 무척 먹고 싶어하더니, 다 읽고나니,

앞으로, 사탕, 젤리, 과자는 며칠에 한번씩만 먹겠다고 하네요..^^
그리고, 흰 우유를 무척 싫어하고, 늘 딸기유를 달라고 했었는데

이 책을 보더니, 흰우유를 갑자기 열심히 마시네요...^^

우리 아이도 아토피라, 지오처럼 불량식품을 먹으면

바로 시뻘개지면서 가려워지는 체질이라 그런지, 책내용이

더 잘 와닿은 듯 싶어요...^^
내일은 꼭 고구마를 먹겠다고 간식으로 쪄달라고 하네요...^^
그런데, 좋은 음식 그림에 고구마랑 옥수수만 있어서,

그것 둘만 좋은 건지 아네요...ㅋㅋ

아무튼 우리 아이를 위해 맞춤으로 나온 책 같네요...^^

아토피인 아이들은 꼭 보여주면 좋을 듯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