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쓰레기 와이즈만 환경과학 그림책 1
고나영 글, 김은경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주 쓰레기>를 볼 때까지,우주에 쓰레기가 있다느 것도

생각못하고 있었고, 우주쓰레기가 문제가 된다는 것도 못느끼고 있었네요.....

지구의 쓰레기가 분해되는 시간, 지구에 쌓인 쓰레기에 대한

책은 몇권 본적이 있고, 여러번 듣기도 해서 친숙한데

우주에 떠다니는 우주쓰레기에 대해 알게 되자,

새로운 환경문제가 또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어서 놀랐어요....

인공위성에 대한 기사에 대해 무심히 지나치곤 했는데,

이제는 새롭게 느껴지네요...

말풍선으로 살짝 만화느낌이 나면서

대화하는 게 진행되는 부분이랑, 설명하는 부분이 있는데,

말풍선으로 나오는 부분들....정말 재미있어요...

우주 쓰레기가 또 지구로 떨어진다고?

아빠, 무서워요

야호, 그럼 내일 학교에 안 가도 되겠네요? 

대사들이 우리 아이들이 평소에 하는 대사들과 너무 비슷해서

보면서 슬그머니, 웃음이 나더라고요...^^

우주쓰레기에 대해 가장 놀라웠던 점은 우주쓰레기의 파괴력이에요...

태양관측위성인 솔라맥스가 우주 쓰레기에 부딪혀서 구멍이 숭숭 나기도 했고,

영국에서 우주쓰레기가 지붕을 뚫고 떨어져 거실에 있던 일가족이 대피하기도 했고,

우주 쓰레기가 하늘에서 떨어져서 길을 가다가 어깨를 심하게 다친 여자가 있기도

했다는 글을 보자, 우주쓰레기의 위험성을 확실하게 느끼게 되면서

무시무시한 느낌이 들었어요...

아마, 이 책을 읽는 아이들도 다 그렇지 않을까 싶네요...

와이즈만북스의 <우주쓰레기>......우주쓰레기가 뭔지,

문제점이 뭔지에 대해 아이들 눈높이에서

재미있고 확실하게  알려주는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