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신선은 쌩쌩 달려가 - 조선시대 최고의 책장수 창의력을 길러주는 역사 인물 그림책
최영희 글, 유영주 그림 / 머스트비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신선은 쌩쌩 달려가>는 유치원생과 초등저학년용으로 나온

책으로 조선시대에 실제로 있었던 유명한 책장수인 조신선에 대한 이야기예요...

1873년에 서유명이 쓴 [금계필담]에 나오는 <조생전>을 원전으로 한 그림책이라고 합니다...

<조신선은 쌩쌩 달려가>란 책제목과 조신선이 쌩하니 달려가는 책표지 그림만으로도

조선시대의 책장수들은 발로 뛰며 책을 팔았다는 기본적인 정보가

확실하게 전달되어 좋아요....

역사인물책이라는 말에,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싶었는데,

일반 창작동화에 비해, 재미가 없지 않을까 살짝 걱정이 됐거든요...

그런데, 무엇보다 그림이 정말 재미있게 그려져 있어서, 아이들이

놀랍게도 참 열심히 잘보네요...^^

다 읽어주고 나니, "아, 재미있다, 아쉽다...또 보고 싶은데.."하네요...^^

서쾌, 괭이...같은 옛날에 썼던 말들이 나오는 것도 마음에 들어요...

덕분에 저도 모르던 용어인 서쾌란 말을 알게 됐네요..^^

<조신선은 쌩쌩 달려가>에서는 괭이가 <나>로 나오면서

이야기를 진행합니다...

조신선이 소매에서 책을 꺼내어 쌓는 장면에서는

우리 아이들...눈이 동그래져서 신기하다!하네요...^^

실제로 보고 싶은가봐요..^^

조선시대 책장수에 대한 내용을 정말 재미있고,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수 있도록 잘 썼다는 생각이 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