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메이플 스토리 한자도둑 23 메이플 한자도둑 23
유경원 지음, 이태영 그림 / 서울문화사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우리아이는 만화를 못 보게 해서 그런지

학습만화를 무척 좋아해요...

학습만화는 문자그대로 너덜너덜해지도록 보고,

내용을 달달 외우거든요...

그래서, <코믹 메이플 스토리 한자도둑>을 봤을 때

우리 아이 보여주기 안성마춤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한자...많이들 유치원때부터 홈스쿨링, 학습지...시키고 있는데,

안시키는 엄마들한테서 한자는 외워봤자 안 하면 금방 까먹으니까

굳이 일찍부터 시킬 필요가 없다고 하는 말을 들었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만화로 되어 있으면 아이들이

계속 반복적으로 시간이 지난 후에도 보곤 하니까

까먹을 확률이 상대적으로 훨씬 적어서

딱 좋을 것 같네요...

<메이플 스토리 한자도둑>에는 한자어가 100개 이상 수록되어 있어요...

또 한자와 함께, 한자어로 된 우리말 어휘들에 대해

공부할 수 있게 되어 있는 점이 아주 좋아요...^^

한자를 일찍 시켜야한다는 이유 중 하나가,

한자어로 된 우리말 어휘를 알게 되어, 어휘가 풍부해진다는 거잖아요...

<메이플스토리 한자도둑>23권의 내용을 간략히 소개하면요..

노바성으로 가는 유일한 길인 미로의 숲에 도도일행이 도착합니다...

어찌할지 고민하는데, 하늘 위에서 몬스터 바이킹이 공격하자,

얼결에 미로의 숲에 들어가서 고생하는 내용이 이어집니다...

우리 아이..얼른 다음권을 보고 싶다고 하네요..^^

사실, 제가 한자가 무척 약했는데, 저도 이 책 보면서

한자 몇개는 그냥 쑥쑥 들어와서 좋네요...^^

주변에도 한자에 약한 엄마들이 은근 많던데,

아이랑 같이 계속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