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예쁜 옷 입고 싶어! 우리 아이 마음상자 2
우현옥 글, 지현경 그림 / 책찌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도 예쁜 옷 입고 싶어>의 책표지에 나오는

핑크빛 드레스는 유치원에 다니는 우리 딸이랑

우리 딸의 친구들이 무척 좋아하고,

대다수 여자아이들이 꼭 갖고 싶어하는

그런 옷이죠.......^^

우리 아이도 책표지를 보자마자, 자기도

이 옷이 갖고 싶다며, 종이에 온통 핑크 드레스를 입은

자기 모습을 그려놓았어요........^^

하지만, <나도 예쁜 옷 입고 싶어>에 나오는 초코는

너무 뚱뚱해서, 핑크 드레스를 사러갔다가

옷이 맞지 않아 아쉬운 마음을 안고 나오죠.........
엄마에게 예쁜 옷을 입고 싶다고 떼를 쓰지만

엄마가 직접 만들어준 티셔츠와 바지는

마음에 들지 않아서, 골이 나네요........

살을 빼야 핑크 드레스를 입을 수 있다는

말에 지금까지의 생활태도를 바꾸기로 합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 아침을 꼭 먹기로 하고,

사탕, 초콜렛, 소시지 등은 하루에 한개만 먹기로 하고

운동을 하기로 합니다.......

자연스럽게 아이들에게 어떻게 생활해야 하는지 알려주고,

여자아이들이라면 누구나 와 닿을 핑크 드레스를 입기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지가 나와서, 아이들이 잘 따라할 듯 싶네요........

아이들 습관을 바르게 잡아주는 데 큰 도움이 될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