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산 - 즐거운 과학 나는 알아요! 9
피에르 원터스 글, 마고 센덴 그림, 최재숙 옮김, 손영관 감수 / 사파리 / 201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화산>은 사파리출판사에서 나온 <나는 알아요>시리즈 중 하나로,

유치원생을 타겟으로 나온 책이에요...

유치원생들은 자기 주변, 구체물에 관심이 많지,

한번도 보지 못하고, 우리나라에선 볼 수 없는 화산에

관심을 갖지 않을텐데, 어떻게 소개했을지

무척이나 궁금했어요...

그리고 나서, 나는 언제 화산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됐나 생각해봤더니,

처음 일본에 여행갔을때에서야, 화산에 대해 실제적으로 와닿고,

세부적인 사항들이 궁금했던 것 같아요...

<화산>은 일단 그림이 정말 마음에 쏘옥 들게 잘 그려져 있고요...


 

플랩북까지는 아니지만, 책의 일부를 넘기면

내용이 진행되는 식으로 되어 있어서, 보다 더 아이들이 집중해서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무엇보다, 유치원생 아이들이 보기에는 어려운 용어들-마그마, 용암, 단층, 화산재,등을

정말 쉽고 확실하게 설명해 놓은 점이 좋네요....

보통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다보면, 궁금한 사항들을

폭풍질문하곤 해서 당황하곤 했는데, 이 책은 책에, 설명이

워낙 잘 되어 있고, 용어들 정의도 되어 있어서,

다른 책을 또 찾아서 설명해줄 필요가 없는 점도

큰 강점 중의 하나예요...

cd만 틀어줘도 되는 점도 좋고요...^^

맨 끝에 꼬마퀴즈 부분도 마음에 드네요...

우리 아이는 퀴즈 내고 대답하는 거 넘 좋아하는데,

이렇게 보다보면 화산 내용은 전부 다 우리 아이 머리속에

쏙쏙 잘 들어갈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